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전상의-항공우주연구원 '항공우주 기술개발 업무협약' 체결



대전

    대전상의-항공우주연구원 '항공우주 기술개발 업무협약' 체결

    정태희 대전상의회장(오른쪽)과 이상률 한국항공우주연구원장이 '기업 기술개발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전상의 제공. 정태희 대전상의회장(오른쪽)과 이상률 한국항공우주연구원장이 '기업 기술개발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전상의 제공
    대전상공회의소(회장 정태희)와 한국항공우주연구원(원장 이상률)이 지역 기업의 기술개발 역량 강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대전상의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보유 기술을 대전상의 회원사와 연계, 기술사업화를 촉진함으로써 지역 기업의 항공우주 기술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기술사업화 활성화를 위한 스핀 오프 기술이전 지원 △기업지원사업 수혜기업 확대 방안 마련 및 실천 △운영사업 홍보 지원 등을 협력키로 뜻을 모았다.
     
    정태희 회장은 "항공우주연구원이 가진 우수기술과 연구 역량을 지역 기업들과 연계함으로써, 국내 항공우주산업 경쟁력 강화는 물론 기술전수 기업들도 향후 우리나라가 우주강국으로 성장하는데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상률 원장은 "정부출연연구원도 지역사회에 기여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며 "대전상의에서도 지역기업들이 항우연 기술을 많이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한편, 대전상의는 회원사와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보유 기술매칭을 위한 교육 및 설명회, 기술 상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