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노영민 "윤석열 정부 충북 SOC 예산 대폭 삭감"



청주

    노영민 "윤석열 정부 충북 SOC 예산 대폭 삭감"

    노영민 선거 캠프 제공.노영민 선거 캠프 제공
    더불어민주당 노영민 충청북도지사 후보가 "윤석열 정부가 충북 SOC 예산을 대폭 삭감해 공동체 충북 필수 교통망이 좌초 위기에 처했다"고 비판하고 나섰다.

    노 후보는 19일 충북도청 기자실을 찾아 "윤석열 정부는 59조 4천억 원 규모의 2차 추경안을 편성하면서 충청권 지역균형발전 예산을 대폭 삭감했다"고 주장했다.

    구체적으로는 충청내륙고속화도로 1.2공구 건설비 234억 원, 북일~남일 국대도 건설 108억 원, 세종~안성 고속도로건설(세종~오송 지선) 286억 원, 평택~오송 2복선화사업 476억 원 등이다.

    그는 "저의 중요 공약이기도 한 충청내륙고속화도로는 공동체 충북을 위한 필수 교통망"이라며 "충북도민의 오랜 숙원인 영동에서 단양까지 한나절 생활권이 이뤄지는 순간이었는데 윤석열 정부의 출범과 함께 좌초 위기에 처하게 됐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대선 후 전국 시도지사들과 만났을 때 지역균형발전은 필수라고 했던 약속은 시작부터 거짓말이었음이 드러나고 있다"며 "윤 대통령의 당선인 시절 특보라고 했던 국민의힘 김영환 후보는 이를 이번에도 몰랐는지, 아니면 사전에 알았는데 말 한마디 못했는지 충북도지사 후보로서 책임지고 입장을 밝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