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맞대결이라 더 힘들다…부산교육감 후보 첫 날부터 강행군



부산

    맞대결이라 더 힘들다…부산교육감 후보 첫 날부터 강행군

    핵심요약

    김석준,동래와 금정구 집중 유세
    하윤수,동구와 중구 집중 유세

    김석준 캠프 제공.김석준 캠프 제공
    사상 처음 맞대결로 펼져지는 부산시교육감 선거의 공식운동 시작 첫날부터 후보들은 분초를 아껴가며 강행군을 이어갔다.

    김석준 후보는 19일 오전8시 부산진구 송상현광장 입구에서 출정식을 겸한 첫 유세를 벌였다.

    이날 김 후보의 첫 유세는 본부 유세 차량과 함께 16개 구·군에 배치한 16대의 유세 차량에도 유튜브로 생중계됐다.

    김 후보가 미래교육의 한 방법으로 제시한 첨단 '올라인(ALL-Line)' 시스템을 선거유세에 도입한 것이다.

    김석준 캠프 관계자는 "김 후보가 차량유세를 하면 동일한 방법으로 16개 구·군 유세차량을 통해 방영함으로써 '17명의 김석준'이 시내 곳곳에서 동시에 유세하는 효과를 거둘 것"이라고 말했다.

    김 후보는 출정식에 이어 이날 부산대학교, 자유시장, 사직야구장을 차례로 돌며 유세를 이어갔다.

    하윤수 캠프 제공하윤수 캠프 제공하윤수 후보는 이날 오전 10시 서면 교차로에서 출정식을 가진 뒤 초량시장과 부산역 남포동을 이어가며 유세를 벌였다.

    하윤수 후보 캠프 측 관계자는 "앞으로 13일 간은 휴일 없는 강행군이 될 것이다. 부산의 새로운 교육을 위한 하 후보의 진심을 유세를 통해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 측은 교육감 선거가 시장이나 구,군 단체장 선거보다 관심이 적다는 점을 감안해 최대한 많은 곳을 다니며 유세를 펼 계획이어서 부산시교육감 선거는 그동안의 신경전에서 이제는 유세전으로 옮겨갈 전망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