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허태정 후보 "임신출산에서 청년기 사회진출전까지 맞춤형 지원"



대전

    허태정 후보 "임신출산에서 청년기 사회진출전까지 맞춤형 지원"

    생애주기별 맞춤형 지원 정책 공약을 발표하는 허태정 후보. 허태정 후보 선거사무소 제공생애주기별 맞춤형 지원 정책 공약을 발표하는 허태정 후보. 허태정 후보 선거사무소 제공
    허태정 더불어민주당 대전시장 후보가 임신출산에서 청년기 사회진출전까지 생애주기별 맞춤형 지원을 약속했다.

    허태정 후보는 18일 오전 서구 둔산동 온통행복캠프에서 5차 정책발표회를 열고 임신에서부터 영유아기, 아동기, 청소년기, 청년기로 이어지는 생애주기별 맞춤형 지원정책 청사진을 발표했다.
     
    허 후보는 이날 발표회에서 "영유아 이전인 임신 당시부터 '임신 출산 꾸러미' 지원을 통해 산모와 태아의 건강권을 보장하겠다"며 "임신출산기 정책으로 임산부 영양제 보급, 교통비 지급, 출산후 영양 미역국 지원, 임산부 상담실 운영 등을 하겠다"고 밝혔다.
     
    또 "영유아기 정책으로 대전형 아동기본수당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온동네가 함께 하는 공동 육아활동을 지원하며 야간과 휴일을 포함한 365일 보육시설 운영 등 다양한 보육시설을 확대하겠다"고 공약했다.
     
    허태정 후보는 "아동기 정책으로는 입학준비금 50만원 지원과 층간소음 방지 슬리퍼 지원, 대전형 아동친화도시를 조성 및 동구, 중구, 대덕구까지 유니세프 친화도시 지정을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또한 "청소년기 정책으로 고교생 간편식 아침제공, 청소년 직접 주최 페스티벌 개최, 정책참여 기회 확대, 청소년 부모가정을 지원하겠다"며 "청년들의 사회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면접비 5만원씩 5회 지원, 공공 AI면접실 설치, 공유 레지던스 청년 Co-living(함께산다) 권역별 설치 등을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허태정 후보는 생애주기별 맟춤정책 마련 배경에 대해 "우리 사회는 개인이 예측할 수 없는 급변하는 불안전시대에 살고 있으며 거시경제를 비롯해 일자리, 먹거리, 주거 등 개인이 해결할 수 없는 사회구조적인 문제에 봉착해 있다"며 "이러한 점을 고려해 생애주기별 맞춤형 정책을 촘촘하게 지원함으로써 개인과 가족 모두가 행복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