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박남춘 측 "尹 정부, 인천공항 민영화 멈춰야"

  • 0
  • 폰트사이즈
    - +
    인쇄
  • 요약


경인

    박남춘 측 "尹 정부, 인천공항 민영화 멈춰야"

    핵심요약

    정부, 인천공항 지분 매각 의향에 "팔고 싶다 답해"
    유정복 후보도 겨냥…"MB때 인천공항 민영화법 발의"
    "인천공항 세계서비스 평가 12년 연속 1위…시가 지분 참여해야"
    국힘 "인천공항 민영화 언급한 적 없어" 반박

    더불어민주당 박남춘 후보. 윤창원 기자더불어민주당 박남춘 후보. 윤창원 기자
    박남춘 더불어민주당 인천시장 후보 측이 "윤석열 정부가 인천국제공항을 민영화하려 한다"며 반대의 목소리를 높였다.

    박 후보 측은 18일 논평을 통해 "인천과 대한민국의 자랑인 인천국제공항을 민영화하려는 시도가 윤석열 정부에서 노골화되고 있다"고 밝혔다.

    박 후보는 "인천공항은 세계공항서비스평가(ASQ)를 주름잡으며 공항 서비스 표본으로 자리매김했다"며 "2021년 세계 2위 국제 항공화물 처리 공항, 세계 3위 항공화물 운송실적을 기록했고 세계공항서비스 평가에선 12년 연속 1위에 오르기도 했다"고 했다.

    그러면서 "하지만 지난 17일 김대기 대통령 비서실장은 민주당 박찬대 의원의 인천공항공사 지분 매각 의향을 묻는 질문에 '팔고 싶다'고 했다"며 "윤 정부의 내각과 비서실 등에는 MB 정부 때 인사가 대거 포진돼 있고, 일부 인사는 공항과 항만, 전기, 수도 등의 민영화를 추진했다"고 주장했다.

    박 후보는 같은 인천시장 후보인 유정복 후보를 향해서도 날을 세웠다. 그는 "MB정권 때 인천공항민영화에 앞장섰던 국민의힘 유정복 후보는 윤석열 정부의 인천공항민영화 의사에 어떤 입장을 갖고 있는지 당장 밝혀야 한다"며 "유 후보는 2010년 MB 정부 때 인천공항 지분의 49%를 민간에 매각하는 일명 '인천공항 민영화법'을 발의했다"고 했다.

    이어 "인천공항 민영화는 절대로 추진돼선 안 된다"며 "인천공항 민영화에 반대 의사를 분명히 밝히고, 지금 필요한 것은 인천시의 인천공항공사 지분 참여"라고 강조했다.

    앞서 전날 열린 국회 운영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김 실장은 "인천국제공항공사 지분 40% 정도를 민간에 팔 의향이 있느냐"는 질의에 "그랬으면 좋겠다"고 답했다. 이어 "경영권은 공공부문이 가지면서 지분 40% 정도를 팔면 엄청난 재원을 만들 수 있다"며 "민영화를 하자는 것은 아니고 한전과 같이 민간 부문을 도입하자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국민의힘도 논란 진화에 나섰다. 국민의힘 측은 "윤석열 대통령은 전기나 수도, 공항, 철도를 민영화하겠다고 말한 적이 없다"고 선을 그었다.

    앞서 이명박 정부 당시 기획재정부는 공공기관 선진화를 이유로 인천공항 지분매각을 추진했다. 인천공항의 지분 49% 매각을 계획했지만 논란 끝에 법 개정이 무산됐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