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부산시·대선주조, 해운대 파라솔 이용해 2030 엑스포 유치 홍보



부산

    부산시·대선주조, 해운대 파라솔 이용해 2030 엑스포 유치 홍보

    해운대 해수욕장 파라솔, 튜브 활용 홍보
    엑스포 유치 성공 기원하는 기념주 제작

    부산시와 대선주조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30부산월드엑스포 유치를 위한 다양한 홍보활동에 나서기로 했다. 먼저 해운대 해수욕장 파라솔과 튜브에 엑스포 유치를 응원하는 홍보 문구를 넣는다. 왼쪽부터 조우현 대선주조 대표이사, 이준승 부산시 디지털경제혁신실장. 부산시청 제공부산시와 대선주조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30부산월드엑스포 유치를 위한 다양한 홍보활동에 나서기로 했다. 먼저 해운대 해수욕장 파라솔과 튜브에 엑스포 유치를 응원하는 홍보 문구를 넣는다. 왼쪽부터 조우현 대선주조 대표이사, 이준승 부산시 디지털경제혁신실장. 부산시청 제공
    올해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에 2030부산월드엑스포 유치를 응원하는 문구가 새겨진 파라솔과 튜브가 등장해 피서객들을 맞이 한다.

    부산시는 11일 오전 시청에서 대표 주류회사인 대선주조와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홍보와 유치 공감대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시와 대선주조는 협약을 통해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국내 홍보 지원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범국민적 공감대 형성 협력 지원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홍보 등을 협력해 추진한다.

    대선주조는 2010년부터 국내 최초로 소주병 상표를 활용해 부산시의 주요 축제 등을 홍보해 왔다.

    지난해까지 소주병 약 6억 병에 부산의 축제, 현안 300여개를 시민들에게 알렸다.

    특히, 2020년에 이어 올해도 대선소주 1,000만 병에 '2030월드엑스포 범시민 서포터즈와 함께'라는 엑스포 유치 홍보문구를 담은 라벨을 부착해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에 열을 올리고 있다.

    올해는 해운대 해수욕장 개장에 맞춰 튜브 2,000개, 파라솔 1,500개를 활용한 엑스포 유치 홍보에 나서 국내외 관광객들의 공감대를 조성하고 넓혀 나갈 계획이다.
     
    내년은 2030부산세계박람회 개최지가 결정되는 중요한 한 해로 '시원매실골드 30년산 2030부산세계박람회 기념주'를 특별 제작해 엑스포 유치를 위한 행사와 국제박람회기구(BIE) 회원국 주요관계자 간담회 등에 기념품으로 활용한다.

    조우현 대선주조 대표이사는 "부산의 대표 향토기업으로서 지역을 넘어 대한민국의 미래를 바꿀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에 힘을 모으게 되어 뜻깊다"며 "세계인의 축제이자 부산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2030부산세계박람회의 성공적 유치를 위해 꾸준한 홍보하겠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