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삼성자산운용, 美 특화형 ETF 운용사 앰플리파이에 20% 지분 투자



금융/증시

    삼성자산운용, 美 특화형 ETF 운용사 앰플리파이에 20% 지분 투자

    삼성자산운용 제공삼성자산운용 제공
    삼성자산운용은 지난 1일 미국 특화형 ETF 운용사 앰플리파이(Amplify)에 지분 20% 투자를 단행하고 본격적으로 글로벌 ETF 사업 역량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로써 앰플리파이 상품을 아시아에서 출시할 권리를 독점적으로 가지고 상품 개발 역량 및 네트워크를 지원받게 된다.
     
    앰플리파이는 2014년 10월에 설립되었으며 작년 기준 운용자산(AUM) 5.2조원으로 미국 ETF 업계 30위권의 독립 ETF 운용사로 특화형 ETF 상품 개발에 강한 운용사다.

    블록체인(BLOK), 온라인리테일(IBUY), 고배당인컴(DIVO) 등 AUM 1조원 이상의 메가히트 상품을 선보인 바 있으며 총 출시 상품 15종 가운데 6종이 AUM 1억달러 (약1,215억원) 이상을 기록하는 등 다수의 베스트셀링 ETF를 개발해 경쟁 독립운용사중 최고로 평가받고 있다.
     
    서봉균 삼성자산운용 대표는 "혁신적인 상품개발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운용사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시장 선도적인 ETF 상품을 한국 및 아시아에서 다양하게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삼성자산운용은 이번 지분 투자를 발판 삼아 향후 글로벌 선진 운용사로서의 성장을 위한 기반을 적극적으로 구축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앰플리파이 크리스티안 마군(Christian Magoon) 대표는 "삼성자산운용과의 사업제휴를 통해 글로벌 ETF 시장내에서 급속도로 성장 중인 아시아 시장에 앰플리파이 ETF를 선보일 수 있어 기대가 크다"며 "삼성자산운용의 투자 및 사업적 지원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마군 대표는 업계 경력 20여년 동안 사이버시큐리티, 리테일 온라인, 블록체인 등 수탁고 1조원 이상의 메가히트 상품 다수를 개발하여 미국 ETF 시장내 최고 전문가 중 한명으로 업계에서 평가 받고 있다.

    삼성자산운용, 차이나2차전지 · 미국클린에너지 ETF 2종 상장


    삼성자산운용은 최근 중국과 미국의 대표 친환경 테마에 투자하는 상품인 'KODEX 차이나 2차전지MSCI(합성) ETF'와 'KODEX 미국 클린에너지 나스닥 ETF'를 상장하며 2차전지와 클린에너지 산업 ETF 라인업 확대에 나섰다.
     
    2차전지와 클린에너지 산업은 향후 10년 이상 꾸준히 성장할 수 있는 메가트렌드로 최근 투자수요가 확대되고 있다.
     
    KODEX 차이나 2차전지MSCI(합성) ETF 상위 10 종목. 삼성자산운용 제공KODEX 차이나 2차전지MSCI(합성) ETF 상위 10 종목. 삼성자산운용 제공먼저 'KODEX 차이나 2차전지MSCI(합성) ETF'는 중국의 2차전지 대표 기업에 집중투자하는 상품이다. 중국은 작년 기준으로 2차전지 국가별 점유율 49%( Global Cathode & Li, Co, Ni, Mn Shipment Tracker, SNE리서치)로 세계 1위이다.

    이 상품은 4차산업혁명의 필수 소재이자, 친환경 미래차인 전기차의 핵심테마인 2차전지에 집중 투자할 계획이다.

    'MSCI China all shares IMI Select Batteries Index(PR)'를 기초지수로 하고, 총보수는 연 0.25%이다. 포트폴리오는 글로벌 배터리 1위 업체인 CATL(닝더스다이), 중국 배터리 2위이자 전기차 1위 업체인 BYD(비야디)등으로 구성 될 예정이다.
     
    'KODEX 미국 클린에너지 나스닥 ETF'는 고성장 초입기에 진입한 메가트렌드인 클린에너지 관련 미국 시장에 상장된 핵심 기업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신재생에너지뿐 아니라 전기차, 차세대 반도체, 첨단소재 분야의 유망기업까지 포함하여 투자매력을 높였다. 기초지수는 'NASDAQ Clean Edge Green Energy Index'로 주요 투자 기업은 미국과 중국의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인 테슬라(Tesla), 니오(Nio)외에도 글로벌 리튬 1위 기업인 앨버말(Albemarle) 등이고 총보수는 연 0.45%이다.
     
    임태혁 삼성자산운용 ETF운용본부장은 "이번에 선보이는 2가지의 상품은 장기투자에 유효한 테마로, 개인계좌, ISA계좌는 물론 연금계좌에서도 투자가 가능하다"며 "최근 투자 수요가 확대되고 있는 해외 테마형 ETF 라인업을 꾸준히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