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남 장흥군, 지방소멸 대응기금 투자계획 용역 착수



광주

    전남 장흥군, 지방소멸 대응기금 투자계획 용역 착수

    지방소멸대응 TF 구성, 부서별 협업체계 구축

    전남 장흥군 제공전남 장흥군 제공전남 장흥군은 인구감소지역 지정 및 지방소멸 대응기금 운영 계획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지역 스스로의 창의적이고 우수한 사업 발굴을 위해 지난 7일 투자계획 연구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용역은 행정안전부가 지난해 10월 지정한 인구감소지역에 장흥군이 포함됨에 따라 2022년부터 연 1조원씩 10년간 총 10조원 규모로 지원하는 지방소멸대응기금 확보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기 위해 시행됐다.

    기금은 기초자치단체에 2022년 최대 120억, 2023년 최대 160억 규모로 지원되며, 올해 5월까지 지자체별로 제출한 투자계획의 평과 결과에 따라 차등 지원된다.

    장흥군은 지역의 여건 및 주민수요 분석을 토대로 지방소멸대응기금을 활용한 일자리창출, 청년인구 유입, 생활인구 확대 등 다양한 인구활력사업을 발굴 추진해 효과적인 행정·재정적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인구감소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부군수를 단장으로 지방소멸대응 TF팀을 구성해 부서별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정기회의를 통해 사업 발굴 및 우선순위 선정, 운영 추진체계 구축 등 기금 확보를 위한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장흥군 관계자는 "용역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전 부서 차원에서 인구소멸대응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실효성 있고 장흥만의 독창적인 매력을 가진 사업 발굴로 실질적인 인구증가 및 행복한 장흥 만들기를 위한 군민 체감형 투자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