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차기 하나금융 회장에 함영주 부회장 단독 추천



금융/증시

    차기 하나금융 회장에 함영주 부회장 단독 추천

    차기 하나금융그룹 회장으로 단독 추천된 함영주 부회장. 연합뉴스차기 하나금융그룹 회장으로 단독 추천된 함영주 부회장. 연합뉴스
    하나금융그룹을 이끌 차기 회장에 함영주 현 하나금융지주 부회장이 단독 추천됐다. 하나금융지주는 8일 회장후보추천위원회(이하 회추위)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회추위는 지난 달 28일 내부 3명, 외부 2명 등 총 5명의 최종 후보군(Short List)을 선정한 데 이어, 이 날 후보자들에 대한 심층 면접을 거쳐 함 부회장을 차기 회장 단독 후보로 확정했다.
     
    회추위는 "은행장과 부회장직을 수행하면서 그룹의 성장을 이끌어 온 함 부회장이 차기 회장직에 최고 적임자라는 데 의견을 모았다"고 밝혔다.

    이어 "함 부회장은 하나은행과 한국외환은행의 초대 통합 은행장으로서 조직 통합 등을 성공적으로 이끈 바 있으며, 그룹의 ESG 총괄 부회장으로서 갈수록 그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ESG 경영을 성공적으로 추진했다"고 설명했다.
     
    함영주 부회장은 다음 달 개최되는 정기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거쳐 임기 3년의 하나금융그룹 차기 회장으로 최종 선임될 예정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