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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기업집단, 환경과 문화 콘텐츠 등의 경쟁력 강화 나서



경제 일반

    대기업집단, 환경과 문화 콘텐츠 등의 경쟁력 강화 나서

    핵심요약

    에스케이, 도시환경 등 3개사 지분 인수…태영도
    에코비트에너지 등 3개사 지분 취득

    공정거래위원회. 연합뉴스공정거래위원회. 연합뉴스대기업집단들이 최근 환경분야와 문화 콘텐츠, 온라인 서비스 분야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사업개편에 주력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지난해 11월부터 지난달말까지 대규모기업집단의 소속회사 변동 내용을 분석한 결과 대규모 기업집단(71개)은 지분 취득 등의 방법으로 112개사를 계열편입 한 대신 지분매각 등으로 78개사를 계열 제외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기간 중 에스케이(SK)와 태영 등은 환경 분야의 사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회사 설립·인수 등을 벌였다. 에스케이는 한국투자금융으로부터 폐기물 처리업체인 도시환경 등 3개사의 지분을 인수하고, 생분해성 플라스틱 제조업체인 에코밴스를 신규 설립했다.
     
    태영은 폐기물 처리업체인 에코비트에너지 등 3개사의 지분을 취득했고, 이들의 동일인 측 최대주주인 티에스케이코퍼레이션은 에코비트로 사명을 변경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집콕 문화 확산에 따라 문화 콘텐츠 및 온라인 서비스 분야를 강화하기 위한 사업개편도 활발했다.
     
    씨제이(CJ)는 영화제작사인 용필름의 지분을 취득했으며, 카카오는 영화제작사인 영화사집 등 2개사와 광고 대행사인 스튜디오좋 등 3개사의 지분을 취득했다.
     
    케이티(KT)는 온라인 동영상서비스(OTT: Over the top) 사업자인 케이티시즌을 물적분할하고, 케이티시즌미디어를 콘텐츠 제작사인 케이티스튜디오지니에 흡수합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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