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부산 민간어린이집 "차액보육료 현실화해야" 촉구



부산

    부산 민간어린이집 "차액보육료 현실화해야" 촉구

    "부산시가 지원하는 만3~5세 차액보육료 5년간 동결"
    "진정한 무상보육 실현을 위해서는 차액보육료 현실화해야"

    부산시어린이집연합회 민간분과위원회가 기자회견을 열고 차액보육료 현실화를 촉구했다. 박중석 기자부산시어린이집연합회 민간분과위원회가 기자회견을 열고 차액보육료 현실화를 촉구했다. 박중석 기자부산시어린이집연합회 민간분과위원회는 24일 오전 부산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간어린이집에 지원되는 차액보육료 인상을 촉구했다.

    이들은 "부산시 전체 영유아의 51%인 2만 8천여 명을 보육하고 있는 민간어린이집은 아동별 보육료 수입으로 운영되고 있다"며 "민간어린이집 만3~5세 부모 부담금인 차액보육료는 시·도지사가 결정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부산시는 무상보육 실현으로 민간어린이집 차액보육료 전액을 시 예산으로 편성하면서도 5년째 보육료를 동결시켜 보육의 질을 하락시키고 있다"며 "그 결과 민간에 재원하는 영유아 1만 2269명이 감소하고 어린이집 190여개소가 폐원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진정한 무상보육 실현을 위해서는 보육료현실화가 동반되어야 한다"며 "지난 5년간 물가 인상과 최저임금 인상 등을 고려해 차액보육료를 인상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어린이집연합회 민간분과위원회는 지난해 기준 만 3세 7만3천원, 만 4~5세 5만 8천 원인 차액보육료를 각각 15% 오른 8만 3950원과 6만 6700원으로 인상할 것을 제안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