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청송군, "군민 모두가 행복한 포용적 복지 실현"



대구

    청송군, "군민 모두가 행복한 포용적 복지 실현"

    청송군 홈페이지 사진 캡처청송군 홈페이지 사진 캡처청송군은 새해 복지시책 추진방향을 "군민의 삶을 책임지는 포용 복지 실현"으로 정하고, 사회안전망 구축에 나선다.
     
    청송군은 군민의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해 노인·아동·청소년·여성·다문화가정 등 다양한 계층에게 적합한 복지서비스를 지원한다.
     
    이를 위해, 경로당 신축과 개·보수를 적극 추진하고, 다양한 노인 맞춤형 일자리를 개발해 사회활동 참여 기회를 확대·제공한다.
     
    기초연금지급과 어르신 목욕비 지원, 경로당 행복도우미 사업 운영을 비롯해 일상생활을 혼자하기 어려운 취약 어르신들에게 적절한 돌봄서비스를 제공해 편안한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보육환경 조성과 출산 분위기 장려에도 앞장선다. 
     
    영아수당, 영유아보육료 및 가정양육수당, 아동수당 지원을 통해 맞춤형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고, 노후화된 보육시설에 대한 그린리모델링 추진 등 안전한 보육환경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특히, 드림스타트사업·지역아동센터·다함께돌봄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보호육성사업 등을 통해 아동에게 종합적인 방과 후 돌봄서비스를 지원하고 청소년들에게는 건전한 여가활동의 기회를 제공한다.
     
    다문화가족의 문화적 차이에 대한 빠른 이해와 적응을 돕기 위해 방문교육과 우리말 공부방, 사회적응 특화프로그램 등도 운영·지원한다. 
     
    아울러, 방과 후 학교 운영 등 학교교육을 지원하고, 중·고등학교 신입생 교복구입비, 고등학교 무상교육, 학교급식 지원으로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로 했다.
     
    이와 함께 우수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행복청송아카데미, 행복청송 군민대학, 성인문해교육 지원 등 평생학습 프로그램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제도권 밖의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 힘들게 살아가는 가구를 적극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다.
     
    국가유공자와 그 가족에 대한 예우와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참전명예수당과 보훈예우수당 지급액을 인상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어렵게 살아가는 군민에게 희망과 용기를 북돋아주는 복지청송, 그리고 군민의 삶이 보다 안정되고 윤택한 행복 청송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