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남도, 설 대비 축산물이력제 일제 점검



전남

    전남도, 설 대비 축산물이력제 일제 점검

    수입육 둔갑판매․허위표시 등 집중 단속…안전축산물 공급

     설을 앞두고 원산지 표시 점검. 연합뉴스 설을 앞두고 원산지 표시 점검. 연합뉴스전라남도는 축산물 수요가 급증하는 설을 맞아 안전한 축산물 유통을 위해 도내 축산물 판매업소 3463개소를 대상으로 오는 26일까지 축산물이력제 일제 점검에 나선다.
     
    축산물이력제는 소비자가 안심하고 축산물을 구매하도록 소․돼지․닭․오리 등 가축의 사육부터 도축까지 정보를 기록·관리하는 제도다. 원산지 허위표시 방지 등 축산물 유통의 투명성을 높이고, 축산식품 사고 발생 시 이력을 추적해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다.
     
    이번 점검은 시중에 유통되는 축산물 중 수입산의 국내산 둔갑판매, 이력정보 허위표시 등에 집중한다. 안전한 축산물을 공급하고, 소비자가 안심하고 축산물을 구매하도록 신뢰를 높이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또한 판매업소 이력번호 표시, 이력번호를 기재한 거래명세서 발급 여부, 이력관리시스템 기록·관리 등 영업자 준수사항을 점검해 위반사항을 확인하면 과태료 부과 등 행정조치를 내릴 방침이다.
     
    전남도 관계자는 "설 명절 소비자에게 안전한 축산물을 공급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영업자도 소비자가 믿고 구입하도록 스스로 축산물이력제를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전남도는 지난 12월에도 관계기관과 합동으로 소 사육단계 축산물이력제 점검을 했다. 점검 결과 이력제 준수사항을 위반한 9농가에 각각 50만 원의 과태료를 부과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