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찬걸 울진군수 재선 도전 선언…"경제 울진 건설" 발표



포항

    전찬걸 울진군수 재선 도전 선언…"경제 울진 건설" 발표

    전찬걸 울진군수가 2022 신년 기자 간담회를 갖고 있다. 울진군 제공전찬걸 울진군수가 2022 신년 기자 간담회를 갖고 있다. 울진군 제공
    오는 6월 치러지는 지방선거를 앞두고 전찬걸 경북 울진군수가 재선 도전 의지를 명확히 밝혔다.
       
    울진군은 19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지역 언론인 30여명을 초청한 가운데 '2022 신년 기자간담회'를 열고 민선 7기 성과 등을 설명했다.
     
    전찬걸 군수는 "지난 3년을 뒤돌아보면 열심히 해왔다는 생각을 한다"며 "좀 더 여유 있게 주위를 둘러보면서 군정을 펴고 싶어 재선에 도전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어 "국가시책에 맞춘 울진형 뉴딜사업 개발과 해양을 중심으로 한 신성장산업을 통해 '미래 먹거리 창출 경제울진'을 건설하겠다"고 강조했다.
       
    전 군수는 "2022년 군정운영방향을 '군민과 함께 여는 미래 울진'으로 정했다"며 "새로운 3대 핵심전략인 미래 신산업 육성, 치유·힐링관광 기반조성, 스포츠·레저산업 활성화에 나서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완공된 대형 관광인프라와 체육시설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점하고 그린수소 관련 생산단지 조성에 힘을 쏟아 미래 발전을 이끌겠다"고 덧붙였다. 
       
    고준위 핵폐기물(사용후핵연료) 처리에 대해서는 "경주 등 5개 지자체에서 공동 대응 하고 있는 상황으로 정부가 전적으로 책임과 보상을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전 군수는 "지금은 울진의 먹고 살 방법을 찾아야 하는 매우 중요한 시기"라며 "내일을 향해 나아가는 울진을 위해 군민 모두의 각별한 관심과 변함없는 성원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