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디즈니+ 첫 장르물 오리지널 '그리드' 2월 16일 공개



영화

    디즈니+ 첫 장르물 오리지널 '그리드' 2월 16일 공개

    서강준, 김아중, 김무열, 김성균, 이시영 등 출연 미스터리 추적 스릴러

    디즈니+ 첫 K-장르물 시리즈 '그리드' 예고편. 디즈니+ 제공디즈니+ 첫 K-장르물 시리즈 '그리드' 예고편. 디즈니+ 제공디즈니+ 첫 UHD 오리지널 K-장르물 시리즈 '그리드'가 오는 2월 16일 첫 공개일을 확정했다.
     
    디즈니+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K-장르물 오리지널 시리즈 '그리드'는 태양풍으로부터 인류를 구원한 방어막 '그리드'를 탄생시킨 채 사라진 미지의 존재 '유령'이 24년 만에 살인마의 공범으로 다시 나타난 후, 저마다의 목적을 위해 그를 쫓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미스터리 추적 스릴러다.
     
    '그리드'는 '비밀의 숲' 시리즈를 통해 장르물의 새 지평을 연 이수연 작가의 차기작이라는 점은 물론 영화 '신의 한 수: 귀수편'에서 날 선 연출을 보여준 리건 감독, 그리고 박철환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는 점에서도 일찌감치 화제를 모았다.
     
    베일을 벗은 1차 포스터는 미스터리의 중심에 선 김새하(서강준), 정새벽(김아중), 송어진(김무열), 김마녹(김성균), 그리고 미지의 존재 유령(이시영)의 모습으로 눈길을 끈다.
     
    김새하는 오직 '유령'을 찾겠다는 목표 하나로 '그리드'의 한국 전담기관 관리국에 입사한 집요한 추적자이고, 정새벽은 어느 사건 현장에서 '유령'을 목격한 뒤 사건을 추리해 나가는 강력계 형사다. 관리국 직원 송어진은 '유령'의 존재를 부정했지만, 어느 날 그에 대한 정식 보고를 포착하면서 거대 미스터리에 휘말리게 된다. 김마녹은 유령의 비호를 받는 정체불명의 살인마다.
     
    이처럼 "24년 전, 공기처럼 사라졌다 다시 나타난" 유령을 각기 다른 목적으로 추적하게 된 이들이 원하는 진실을 밝혀낼지, 혹은 더 큰 미스터리에 빠지게 될지는 '그리드'를 관통하는 관전 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디즈니+ 첫 K-장르물 시리즈 '그리드' 1차 포스터. 디즈니+ 제공디즈니+ 첫 K-장르물 시리즈 '그리드' 1차 포스터. 디즈니+ 제공
    미지의 존재 '유령'은 24년 전, 태양풍으로 인해 지구 종말의 위기에 처한 인류를 구원한 전 지구적 방어막 '그리드'를 창시하고 공기처럼 사라진 존재다. 그 후 24년 만에 다시 나타난 유령은 알 수 없는 이유로 살인마의 공범이 된다.
     
    24년 전 인류의 구원자였던 '유령'이 왜 잔인한 살인마를 보호하는 '파괴자'가 됐는지 역시 '그리드'가 선보일 미스터리의 중요한 축이다.
     
    '그리드' 제작진은 "디즈니+가 최초로 공개하는 웰메이드 K-장르물 '그리드'는 이수연 작가가 설계한 역대급 세계관과 스케일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이번 1차 포스터와 예고편에 담긴 미지의 존재 '유령'을 쫓는 자들의 미스터리 추적 스릴러는 그 시작에 불과하다"고 전했다.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그리드'는 오는 2월 16일 첫 공개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