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기관 협의 무시하고 산업단지 승인…용인시 공무원 '구속'



경인

    기관 협의 무시하고 산업단지 승인…용인시 공무원 '구속'

    핵심요약

    첨단산단 인허가 과정에서 기관 협의 누락 혐의
    사업시행자도 공무집행방해 혐의로 고발돼 수사중

    스마트이미지 제공스마트이미지 제공
    산업단지 인허가 과정에서 관계기관 협의를 무시한 채 조성계획을 승인한 경기 용인시 공무원이 구속됐다.

    수원지법 오대석 영장전담판사는 지난 14일 "범죄 중대성 소명된 데다 증거 인멸이 우려된다"며 직권남용 권리행사방해 등 혐의를 받고 있는 용인시 공무원 A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산업단지 인허가 담당 과장이었던 A씨는 2016~2017년 용인 기흥힉스 도시첨단산업단지 인허가 과정에서 공동주택 2개 동을 업무시설 1개 동으로 변경하도록 한 관계 기관의 전략환경영향평가 협의 내용 등을 누락한 채 산업단지계획심의위원회에 올린 혐의를 받고 있다.

    앞서 용인시 감사관은 특정감사를 벌인 뒤 2019년 6월 A씨와 담당 팀장, 담당 직원 등 3명을 용인동부경찰서에 수사 의뢰했다.

    시는 이들이 '원형 보전녹지 확보', '공동주택 조성 제외', '준주거지역 지정 불가' 등 각종 영향평가 검토결과 반영 없이 심의를 신청한 것으로 판단했다. 다만 사업시행자의 청탁 여부 등은 밝혀내지 못했다.

    사건을 넘겨받은 경기남부경찰청으로 지난해 11월 수원지검에 기소의견으로 송치했다.

    아울러 시는 공무집행방해 등 이유로 사업시행자를 경찰에 고발했다. 사건은 검찰에 송치돼 수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