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기보, 백신·원부자재·장비기업 지원 강화



부산

    기보, 백신·원부자재·장비기업 지원 강화

    기술보증기금 본점. 기보 제공기술보증기금 본점. 기보 제공기술보증기금은 K-글로벌 백신 허브화를 위해 국내 백신·원부자재·장비기업이 기술 경쟁력을 확보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금융·비금융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

    우선 백신·원부자재·장비기업 등을 포함한 정부 6대 신산업(DNA+BIG3) 분야에 올해 총 9천억 원 규모의 보증을 공급할 계획이다.

    백신·원부자재·장비기업을 핵심 분야로 분류해 △보증비율 상향(85%→95%) △보증료율 감면(0.3%포인트)이 적용된 우대보증을 지원한다.

    기술보증 지원대상을 총자산 5천억 원 미만 기업까지 확대해 기존에 규모 초과로 지원이 어려웠던 기업들도 기술보증 지원을 받을 수 있게 했다.

    백신·원부자재기업이 기술 경쟁력을 지속해서 강화할 수 있도록 기보 기술이전·보호 종합 플랫폼인 테크브릿지(TECH-BRIDGE)를 통해 기업 수요에 맞춰 공공연구기관 등이 보유한 우수기술을 탐색, 중개해 이전을 지원함으로써 새로운 기업이 백신 생태계에 유입되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김영춘 이사는 "기술력이 우수한 관련 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도록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며, 이를 위해 정부부처·유관기관과 협력해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