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상국립대-BAT코리아, ESG 산학협력 협약 체결



경남

    경상국립대-BAT코리아, ESG 산학협력 협약 체결

    핵심요약

    탄소 저감 기술방안 도출 공동연구 진행

    경상국립대학교 제공경상국립대학교 제공경상국립대학교 미래융복합기술연구소는 지난 6일 BAT 사천공장에서 BAT코리아제조㈜와 ESG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ESG란 기업의 비재무적 요소인 환경(Environment)·사회(Social)·지배구조(Governance)를 뜻하는 말이다.
     
    협약식에는 미래융복합기술연구소 장해남 소장, BAT 사천공장 김지형 공장장을 비롯해 연구소 연구자들과 BAT 관계자들이 참석해 인적자원과 기술을 교류하는 등 상호 협력 체계를 강화하기로 약속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탄소 중립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탄소 배출 저감 기술방안 도출, 재생 에너지 활용방안 연구 등 창의적인 인력양성 및 기술개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 기관은 또 이번 ESG 산학협력 체결과 동시에 'BAT 사천공장의 탄소 저감 기술방안 도출'을 위한 산학 공동연구를 진행한다. 자동차공학과 김해지 교수가 총괄책임을 맡고, 에너지공학과 신승구, 박종성 교수가 참여한다.
     
    김해지 총괄책임교수는 "ESG 전환은 산업계가 당면한 가장 큰 과제이자 생존 문제임을 인식하고 이번 산학연구 과제를 성공적으로 진행함으로써 탄소 저감 기술을 확보해 BAT 사천공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산학협력 시스템이 구축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BAT 사천공장 김지형 공장장은 "BAT 그룹은 친환경 정책을 적극적으로 펼치는 기업으로 탄소 중립 등 다양한 환경 분야 목표를 설정하고 이행하는 데 적극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