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동양제강, 명문장수기업 현판 제막



부산

    동양제강, 명문장수기업 현판 제막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제공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제공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1일 올해 명문장수기업으로 선정된 동양제강(주)에서 '명문장수기업 현판 제막식'을 개최했다.

    1949년 창립한 동양제강은 70년 이상 경영을 유지하면서 대한민국 로프 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전량 수입에 의존하던 초고분자량 폴리에틸렌(UHMWPE) 원사를 국내 최초로 개발해 2012년 부산 국제 산업용 섬유전시회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현재 유럽 등 전 세계 100여개 국가에 수출하고 있으며 수출이 매출액(320억 원, 2020년 기준)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명문장수기업은 해당 업종에서 45년 이상 사업을 유지한 기업으로 장기 고용 유지 등 경제적 기여도와 인권·안전·사회공헌 등 사회적 기여도 등을 평가해 선정한다.

    올해 전국 11개 명문장수기업 중 동양제강(주), 영도산업(주), ㈜삼공사, 효성전기(주) 등 4개사가 부산지역 기업이다.  

    명문장수기업은 중소기업 정책자금, 수출유망중소기업 가점 등 중기부 61개 사업에 대해 다양한 우대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명문장수기업 마크를 사용할 수 있다.

    부산중소벤처기업청 김우순 청장은 "오랜 전통과 함께 사회공헌에 기여한 명문장수기업에게 자긍심과 명예를 부여했다는데 의미가 있고, 100년 이상 지속적인 기업 운영을 통해 기업 성장의 바람직한 롤모델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정책적인 관심과 지원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