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부산항만공사 간부, 항운노조 취업비리 연루 확인



부산

    부산항만공사 간부, 항운노조 취업비리 연루 확인

    핵심요약

    부산항만공사(BPA), 공사간부 인척 취업 청탁 확인
    청탁여부 조사결과 따라 직위해제 등 엄정 조치키로

    부산항만공사(BPA)고위간부가 항운노조 간부와 결탁,부산항 부두 취업비리를 저지른 정황이 확인돼 부산항만공사가 진상 조사에 착수했다. 부산항만공사 제공부산항만공사(BPA)고위간부가 항운노조 간부와 결탁,부산항 부두 취업비리를 저지른 정황이 확인돼 부산항만공사가 진상 조사에 착수했다. 부산항만공사 제공부산항만공사(BPA)고위간부가 항운노조 간부와 결탁,부산항 부두 취업비리를 저지른 정황이 확인돼 부산항만공사가 진상 조사에 착수했다.

    부산항만공사는 2일 오후 브리핑을 갖고 공사 간부의 친척이 부산항 부두에 취업을 했고, 이 과정에서 공사 간부가 개입된 정황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항만공사는 "공사간부의 친척이 9년 전인 2012년 취업에 필요한 YT(야드트랙터)자격을 취득한 뒤 부산항 신항 한 부두에 취직한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항만공사는 "이 친척은 '취업을 댓가로 항운노조 간부에게 금품을 건넸다가 돌려받았다'라는 말을 했다"며 "공사 간부는 이 같은 사실을 인정했다"고 밝혔다.

    항만공사는 "해당간부가 부산항운노조에 취업 청탁을 했는지 여부에 대해서는 엄정 조사할 방침"이라며 "조사결과를 토대로 관련규정에 따라 직위해제 등 인사조치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앞서, 부산항운노조 어류지부 조합원 A씨는 1일 오전 부산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BPA 간부 B씨와 노조 전·현직 집행부 간부 3명을 배임수재 등 혐의로 부산지검에 고발한다"고 밝혔다.

    A씨는 이 회견에서 "항만공사 간부 B씨와 노조 간부 등 4명은 지난 2010년 이후 친분을 유지하며 2012년 B씨 친척 등을 노조에 취업하게 했다"며 "이 과정에 금품이 오가기도 했다"고 주장했다.

    A씨는 또 노조 집행부와 BPA는 현재도 은밀한 관계를 유지하면서 취업 비리를 공공연히 저지르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