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조한, 글로벌 인재 양성 나서…경일대 전임 교수 합류

뉴스듣기


가요

    김조한, 글로벌 인재 양성 나서…경일대 전임 교수 합류

    뉴스듣기

    그룹 솔리드 메인 보컬 출신 韓 대표 보컬리스트
    그룹 소녀시대, 슈퍼주니어 보컬 트레이너로도 활동
    김조한 "경일대 학생들이 세계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 다할 것"

    경일대학교 전임 교수로 합류한 가수 김조한. 경일대학교 제공경일대학교 전임 교수로 합류한 가수 김조한. 경일대학교 제공
    독보적인 목소리의 한국 대표 보컬리스트 김조한이 경일대학교 전임 교수진에 합류한다.
     
    경일대학교는 3일 국내 R&B 음악의 대부로 평가받는 가수이자 음악 프로듀서인 김조한을 오는 2022년 3월부터 K-컬쳐엔터테인먼트 학부의 교수로 임용한다고 발표했다.
     
    김조한은 지난 1993년 그룹 솔리드의 메인보컬로 데뷔한 뒤 '이 밤의 끝을 잡고' '천생연분' '사랑에 빠지고 싶다' 등 메가 히트곡을 잇달아 발표하며 국내 대표 보컬리스트로 인정받고 있다.
     
    또 MBC 시트콤 '지붕 뚫고 하이킥'의 음악감독으로 활약했으며, 다수의 광고와 뮤지컬, 드라마, 영화 음악에도 참여했다.
     
    특히 김조한은 소녀시대, 티아라, 2AM, 2PM, 미스A(Miss-A), 슈퍼주니어, 카라, 씨스타, 시크릿, EXID 등 케이팝(K-POP) 대표 그룹의 보컬 트레이너로도 유명하다. 김조한은 보컬 경연 프로그램인 '나는 가수다' '복면가왕' 등에서 최고 자리를 차지하는 등 다방면에서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김조한은 "케이팝은 국제적인 현상"이라며 "차인표 교수님 등을 도와서 경일대 학생들이 국내를 넘어 세계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경일대는 연기에 차인표 교수를 포함해서 유명 작곡가인 장용진 교수, 스트리트 댄스의 대명사인 김인특, 신재학 겸임교수 등을 연속 스카우트하면서 대중예술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경일대 K-컬쳐엔터테인먼트 학부는 오는 10일부터 엔터테인먼트 전공(연기, 가수, 댄스)과 OTT·영화·드라마 전공으로 나눠 신입생을 선발한다.
     
    경일대는 서울 강남에서 가까운 수도권 지역에 대형 실습센터를 설립하기로 하고, 여기에서 3학년부터 2년 동안 현장 교육을 진행해 재학생들이 다양한 콘텐츠 업계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이 밖에도 세계 유수의 대학과 제휴한 뒤 복수 학위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0

    0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