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2021광주디자인비엔날레 9월 1일 개막…행사 주제 '디-레볼루션'



광주

    2021광주디자인비엔날레 9월 1일 개막…행사 주제 '디-레볼루션'

    10월 31일까지 본전시, 특별전, 국제학술행사 등 운영
    50개국 421명 작가, 국내외 기업 1039종 작품 선봬
    홍보대사 알렉사 참여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전시 작품. 광주시 제공광주디자인비엔날레 전시 작품. 광주시 제공
    올해로 9회째를 맞는 2021광주디자인비엔날레가 9월 1일 개막해 10월 31일까지 61일 간의 대장정에 들어간다.

    광주비엔날레전시관, 광주디자인진흥원 등에서 열리는 2021광주디자인비엔날레는 인공지능으로 대변되는 4차 산업혁명 속에서 기술과 감성의 의미있는 콜라보를 디자인을 통해 제시한다.

    이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시대, 4차 산업혁명시대 등 변화의 물결 속에 미래 디자인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예정이다.
     
    행사 주제인 '디-레볼루션'은 디자인(Design)과 레볼루션(Revolution)의 합성어로 디자인을 통해 새로운 시대를 이끈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올해 디자인비엔날레 개막식은 1일 오후 7시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전시관 광장에서 이용섭 광주시장, 위성호 광주디자인진흥원장, 김현선 2021광주디자인비엔날레 총감독 등 국내외 인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다.

    특히 홍보대사 알렉사도 참석해 개막을 축하할 예정이다.
     
    올해 광주디자인비엔날레는 △국제화 △대중화 △산업화라는 큰 틀에서 '4차 산업혁명과 미래'라는 이슈에 맞춰 담론 형성과 함께 실질적인 산업화 성과 창출에 주력했다.
     
    행사는 △본전시(5개) △특별전(1개) △기념전(2개) △국제학술행사 △온·오프라인 마켓 △디자인체험 및 이벤트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된다.

    올해 전시에는 폴란드와 이탈리아 등 세계 50여 개 국가 421명의 작가와 및 국내외 기업에서 총 1039종의 작품을 선보인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코로나19라는 국제적인 팬데믹 상황에서도 우리의 일상은 지속되는 만큼 오프라인과 함께 온라인을 병행해 다양한 디자인산업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며 "미래의 트렌드를 선도할 광주디자인비엔날레를 함께 경험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