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부산 부전도서관 개발 어떻게?" 전문가에게 묻는다



부산

    "부산 부전도서관 개발 어떻게?" 전문가에게 묻는다

    부전도서관 공공개발 방안에 대한 전문가 토론회 개최

    부전도서관을 공공개발하는 방안을 찾기 위한 전문가 토론회가 열린다. 부산시청 부전도서관을 공공개발하는 방안을 찾기 위한 전문가 토론회가 열린다. 부산시청 부전도서관을 공공개발하는 방안을 찾기 위한 전문가 토론회가 열린다.

    부산시는 오래된 부전도서관의 공공개발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4일 오전 시청 소회의실에서 전문가 토론회를 연다고 3일 밝혔다.

    부산 최초의 공공도서관이자 부산의 공간적 중심인 서면에 위치한 부전도서관은 1963면 문을 열었다.

    도서관은 오랫동안 보존과 개발을 놓고 부산시와 부산진구청이 이견을 좁히지 못해 결론을 내리지 못하고 있다.

    이같은 상황에서 이번 토론회는 부전도서관을 공공개발할 수 있는 방안을 풀 좋은 계기가 될 수 있을 전망이다.

    토론회는 (사)부산건축제 유재우 집행위원장이 사회를 맡아, 도시건축포럼B 김승남 회장의 주제 발표, 부전도서관 미래에 대해 분야별 전문가의 지역 특성에 맞는 개발방안 제시, 시민들의 의견수렴, 질의응답 순으로 토론회를 진행한다.

    패널로는 대한건축학회 부울경지회 송화철 회장, 대한건축사협회 부산광역시회 최진태 회장 부산건축가협회 부산건축가회 조서영 회장, 부산연구원 공공투자관리센터장 최지은 박사, 부산대학교 문헌정보학과 이용재 교수 등이 참여한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지난 6월 부전도서관 공공개발 사업을 비롯해 총 12개의 장기표류과제를 선정하고, 여·야·정 간 초당적인 협력을 요청한바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