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부산지역 입원아동 돌봄서비스, 8개구로 대폭 확대



부산

    부산지역 입원아동 돌봄서비스, 8개구로 대폭 확대

    맞벌이 가정 부담 덜어줘

    부산시가 입원아동에 대한 돌봄서비스를 확대해 맞벌이 가정의 부담을 한결 덜 것으로 보인다. 부산시청 제공 부산시가 입원아동에 대한 돌봄서비스를 확대해 맞벌이 가정의 부담을 한결 덜 것으로 보인다. 부산시청 제공 
    부산시가 입원아동에 대한 돌봄서비스를 확대해 맞벌이 가정의 부담을 한결 덜 것으로 보인다.

    부산시는 '찾아가는 틈새 방문돌봄 지원사업'의 하나로 추진 중인 입원아동 돌봄서비스 시범운영 지역을 기존 2개 구에서 8월부터는 8개 구로 확대한다고 2일 밝혔다
     
    입원아동 돌봄서비스는 돌봄 전문교육을 받은 입원아동보호사가 병원에 입원한 아동에게 식사·투약 돕기, 정서적 돌봄 지원(책 읽어주기, 놀이지원) 등 아동의 나이와 상태를 고려한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경우, 사업수행기관인 부산시 동구여성인력개발센터(☎ 051-464-9882)에 신청 또는 문의하면 된다.
     
    현재까지는 남구, 영도구에 주소지를 둔 아동이 병원에 입원할 때만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었다.

    8월부터는 동구, 동래구, 부산진구, 북구, 사하구, 해운대구에 주소지를 둔 아동도 신청할 수 있다.
     
    이는 시범운영 미포함 지역에 거주하는 시민들의 사업대상지 확대 요청을 적극 반영한 조치로, 지자체 수요 파악을 거쳐 진행되었다.

    사업이 확대하면 자녀의 병원 입원으로 어려움을 겪는 맞벌이 가정의 부담이 완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