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박형준 시장, 국회의장 만나 2030부산월드엑스포 협조 요청



부산

    박형준 시장, 국회의장 만나 2030부산월드엑스포 협조 요청

    국회 유치특별위원회 구성, 정부예산 반영 건의

    박형준 부산시장이 2030부산세계박람회 성공적인 유치를 위해 박병석 국회의장을 만나 국회 차원의 협조를 요청했다. 부산시청 제공 박형준 부산시장이 2030부산세계박람회 성공적인 유치를 위해 박병석 국회의장을 만나 국회 차원의 협조를 요청했다. 부산시청 제공 박형준 부산시장이 2030부산세계박람회 성공적인 유치를 위해 박병석 국회의장을 만나 국회 차원의 협조를 요청했다.
     
    박형준 시장은 28일 오후 2시에 김영주 유치위원장, 박재호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위원장 백종헌 국민의힘 부산시당위원장, 신상해 부산시의회 의장과 함께 박병석 국회의장실을 방문해 2030부산세계박람회 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국회 차원에서 적극적인 지원을 해줄 것을 요청했다.
     
    박 시장은 성공적인 유치 지원 동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국회 유치특별위원회'를 구성해 유치 활동 지원 등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건의했다.
     
    또, 2022년도 정부예산 사업비를 꼭 반영해 엑스포 유치에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해 줄 것도 건의했다.

    이에 박 의장은 국회 차원의 적극적인 협조를 약속했다.
     
    박 시장은 "2030부산세계박람회는 부산만의 행사가 아니라 대한민국의 역량을 전 세계에 펼치는 범국가적인 행사다. 세계적으로 올림픽과 월드컵, 엑스포, 3대 메가 이벤트를 모두 치른 나라는 일곱 나라 밖에 되지 않는다"며 "엑스포 유치에 성공한다면 우리나라는 선진국의 문을 활짝 열고 그 안으로 당당히 들어서게 될 것"이라며 엑스포 유치의 당위성을 강조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