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양천구, 시민정원사 '양천가드너' 참여 '신정허브원' 조성



서울

    양천구, 시민정원사 '양천가드너' 참여 '신정허브원' 조성

    양천구 제공양천구 제공서울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서울시 시민정원사 과정을 수료한 '양천가드너' 참여를 통해 신정3동 기부채납 경관 녹지(4,938㎡)에 '신정허브원'의 조성을 완료했다고 27일 밝혔다.
     
    '신정허브원'은 신정3동에 위치한 기부채납 경관 녹지로 지난 6월 위촉한 21명의 제1기 '양천가드너'를 3회에 걸쳐 투입해 민관협력을 통한 정원도시 조성의 첫 출발점이 됐다는 평가다.

    '양천가드너'는 서울시 시민정원사 양성 이론 및 실습교육 과정을 수료한 양천구민으로 이루어졌다.

    '신정허브원'에는 한국인이 선호하는 로즈메리, 애플민트, 프렌치라벤더, 세이지, 캐모마일 5종을 비롯해 색채는 따뜻한 치유의 느낌을 줄 수 있는 화이트, 오트밀, 벛꽃핑크, 그린, 라일락 5종으로 구성됐다. 또한, 사초(입이 뾰족한 풀)류와 화목(꽃나무)류 등을 심음으로써 오감을 만족할 수 있는 힐링공간으로 조성했다.
     
    식재공간은 허브류와 계절초화류가 혼합된 '치유경험허브존'과 그래스류와 초화류 중심의 '내츄럴 가든존' 두 가지 테마로 구성해 깊이감 있는 경관과 풍성한 볼거리를 체험할 수 있다.
     
    양천구 시민정원사 '양천가드너'가 신정허브원 식재 작업을 하고 있다. 양천구 제공양천구 시민정원사 '양천가드너'가 신정허브원 식재 작업을 하고 있다. 양천구 제공
    구는 조성 완료 후에도 시민정원사 '양천가드너'를 투입해 월 2~4회 섬세한 유지·관리에 나설 방침이다.

    김수영 구청장은 "신정허브원은 주민이 공공정원 조성 전단계에 걸쳐 직접 참여하며 가꿔간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공간에서의 주민참여 가드닝 활성화를 통해 구민과 함께하는 공원도시 양천구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