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재정 교육감 "4단계 동안 아이들 학원 보내지 말아달라"



경인

    이재정 교육감 "4단계 동안 아이들 학원 보내지 말아달라"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비대면 민선 4기 3주년 기자회견 열어
    학원발 학생 확진자 급증…학원 등 다중이용시설 방문 자제 부탁
    제2캠퍼스 통해 학생 스스로 미래와 진로 발견하도록 지원

    온라인으로 기자회견 중인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경기도교육청 제공온라인으로 기자회견 중인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경기도교육청 제공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21일 "4단계 동안만이라도 학원을 비롯해 다중이용시설에 아이들을 보내는 일을 잠시 중단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 교육감은 이날 오전 10시 비대면으로 열린 민선 4기 3주년 기자회견에서 "구리·남양주, 화성을 비롯해 최근 학원발 학생 확진자 수가 급격히 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날 0시 기준 도내 학생 및 교직원 신규확진자는 52명이다. 학생 확진자 49명 중 13명(26.5%)은 학원에서 감염된 것으로 조사됐다.

    전날에도 학생 신규확진자 43명 중 10명(23.2%)이 학원에서 감염된 것으로 파악됐다.

    이 교육감은 "교직원 확진자 중엔 사적 모임에 갔다가 감염된 경우가 있었다"며 "교직원들은 교회나 결혼식, 장례식에 가는 것을 자제해주고 사적 모임도 가능한 하지 말아달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 13일부터 교사들과 함께 학원 종사자들도 백신을 맞고 있다"며 "집단면역이 하루빨리 이루어질 수 있도록 모두가 마음을 모아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그는 남은 임기 동안 미래교육에 걸맞은 학교 등 교육활동 장소를 꾸려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우선 학생마다 자신의 미래와 진로를 위한 동기를 스스로 발견하도록 돕는 '제2캠퍼스'를 도입할 예정이다.

    제2캠퍼스는 학생들이 다른 캠퍼스에서 5박 6일간 머물면서 정규수업은 온라인으로 하고 지역 주변을 교육 공간으로 삼아 프로그램을 직접 만들고 운영하는 자율교육과정 실현 공간이다.

    이천지역 폐교인 부발초등학교 백록분교장과 강화도 경기도학생교육원과 포천 경기평화교육연수원을 활용해 운영할 방침이다.

    이 교육감은 "제2캠퍼스는 학교 틀이 없는 또 다른 학교고 미래학교, 미래교육의 한 모습이다"라며 "학교와 제2캠퍼스에서 학생들이 삶의 동기를 발견하고 진로와 적성을 탐색하면서 미래를 주도적으로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미래교육과 또 다른 미래학교를 다양하게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2014년 7월 제3기 주민 직선 경기도교육감을 시작해 오늘까지 이어온 수많은 도전과 그 과정들을 짚어보고 교육혁신으로 미래학교와 미래교육의 기반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