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삼성 허삼영 감독 "LG와 공동 1위 대결? 한화전과 똑같다"



야구

    삼성 허삼영 감독 "LG와 공동 1위 대결? 한화전과 똑같다"

    프로야구 삼성 허삼영 감독. 삼성

     

    '2021 신한은행 SOL KBO 리그' 삼성-LG의 시즌 7차전이 열린 25일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 삼성이 4승 2패로 상대 전적 우위인 가운데 공동 1위(39승 28패)의 맞대결로 선두권 판도를 가를 3연전의 첫 경기였다.

    다만 삼성 허삼영 감독은 공동 1위 대결에 큰 의미를 두진 않았다. 허 감독은 이번 대결의 의미를 묻자 "한 중요한 경기가 있느냐"고 반문하면서 "한화전도, LG전도 똑같이 중요하지, 어떤 경기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지 않고, 시즌의 한 경기라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특별히 1위 싸움이라고 해서 의식하지 않겠다는 것이다. 허 감독은 "선수들이 동기 부여가 되지 않겠느냐"는 질문에 "(LG전이라고) 크게 의식하지 않는 게 더 좋을 것"이라면서 "상대에 따라 바뀌는 게 아니라 우리 방식대로 야구를 하는 게 중요하다"고 밝혔다.

    최근 팀 분위기는 삼성이 좋다. 주중 한화와 홈 3연전을 싹쓸이한 상승세에 있다. 반면 LG는 SSG와 원정 첫 경기에서 대승을 거뒀지만 23일 역전패한 데 이어 24일에도 3점 차 패배를 안았다.

    하지만 최근 10경기는 삼성과 같은 7승 3패다. 2연패를 안은 만큼 LG도 연패 탈출을 위해 총력전에 나설 전망이다.

    다만 삼성은 외인 투수 벤 라이블리의 부상 이탈에도 선전하며 선두권 싸움을 벌이고 있다. 새 외인 마이크 몽고메리는 오는 27일 2주 자가 격리가 해제된다. 몽고메리가 합류할 때까지 최대한 버티고 이후 전반기를 완전체로 마무리한다는 복안이다.

    허 감독은 "현재 고민이 5선발인데 이승민이 역할을 해줄 것"이라면서 "몽고메리는 7월 초 합류하니까 그때까지 밸런스를 맞추겠다"고 말했다. 이어 "체력 및 부상 관리가 중요한데 지금까지는 컨디셔닝 파트의 헌신적 노력으로 큰 부상이 없다"면서 "잔 부상 줄어들어서 주전이 많이 나가는 효과를 보고 있다"며 현상 유지를 강조했다.

    2015년 이후 6년 만에 가을야구를 노리는 삼성. 과연 현재의 분위기를 잘 이끌고 가면서 전반기를 만족스럽게 마무리할지 지켜볼 일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