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광주광역시, 청년 교통수당드림사업 참여 청년 1800명 모집



광주

    광주광역시, 청년 교통수당드림사업 참여 청년 1800명 모집

    대중교통 전용카드 발급…전국 버스, 지하철, KTX 등 이용 가능

     

    광주광역시가 청년들의 적극적인 구직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 교통수당 드림' 사업 참여자 1800명을 모집한다.

    '청년 교통수당 드림' 사업은 지난 2017년 시행 이후 5800명이 넘는 청년들이 참여한 청년 지원 정책으로, 사회진입을 앞두고 있는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구직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대상은 광주시 거주 만19~34세으로 기준중위소득 150% 이하 가구원인 미취업 청년이다.

    광주시는 거주지 요건, 가구소득 등 지원 자격 적격 여부를 확인해 지원대상자를 선정하고 모집인원이 초과되면 가구소득이 낮은 순(건강보험료 부과액 기준)으로 우선 지원할 계획이다.

    참여 희망자는 오는 7월 1일부터 9일까지 청년 교통수당 드림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할 수 있다.

    최종 선정된 청년은 30만원이 충전된 대중교통 전용카드를 지원받아 전국 시내버스, 고속버스, 지하철, KTX 탑승에 사용할 수 있으며 광주에서는 택시 이용도 가능하다.

    광주시는 청년들의 다양한 수요를 반영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교통카드 사용처를 확대해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 인터넷 홈페이지나 청년 교통수당 드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광주시 김영선 청년정책관은 "고용악화가 지속되는 상황에도 불구하고 일자리 찾기를 포기하지 않은 청년들에게 청년 교통수당이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