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서산시 온라인 복지 종합상담창구 '서산 행복드림톡' 호응



대전

    서산시 온라인 복지 종합상담창구 '서산 행복드림톡' 호응

    서산시 행복드림톡 홍보물. 서산시 제공

     

    충남 서산시가 운영하는 온라인 복지 종합상담 창구 '서산시 행복드림톡'이 역할을 톡톡히 하면서 시민들의 복지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21일 서산시에 따르면 지난 2019년 4월 개설된 '서산시 행복드림톡'은 올들어 지금까지 70건 이상을 접수받아 처리한 것으로 나타났다.

    서산시는 기존 위기가구 신고창구로만 사용되던 것을 서산시 행복드림톡을 올해부터 복지분야, 고용서비스 등 통합 복지종합상담 창구로 확대해 운영하고 있다.

    이용은 카카오톡 앱에서 '서산시 행복드림톡'을 검색해 1:1 채팅하면 되며 현재 상시 상담사 3명이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실시간으로 상담하고 있다.

    시민들은 핸드폰 하나면 다양한 복지혜택을 상담받게 됐으며 필요 시 담당자가 현장도 방문한다.

    손쉬운 접근방법과 신속한 원스톱처리로 시민들의 문의와 제보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최근에는 태국 미혼모의 출산 및 체류연장 문제가 접수되면서 민관 협력을 통한 자문 등으로 문제를 해결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 사례는 유튜브 온통서산 채널에서 방영되는 '온(溫)터뷰'를 통해 7월 1일 소개될 예정이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행복드림톡 활성화는 서산시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시민의 목소리를 듣고 시민 편의 증진에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