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원팀' 강조 민주당 전북도당, 선출직 공직자 평가위원회 구성 놓고 '파열음'



전북

    '원팀' 강조 민주당 전북도당, 선출직 공직자 평가위원회 구성 놓고 '파열음'

    신영대 의원…"김성주 도당위원장 독단,전북도당 내 모든 당직 사퇴"
    김성주 위원장…"당헌 당규에 따라 권한 행사했을 뿐, 독단 동의 못해"

     

    원팀을 강조했던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이 내년 지방선거 선출직공직자 평가위원회 구성을 둘러싸고 내홍에 휩싸였다.

    더불어민주당 신영대 의원(전북 군산)이 19일 입장문을 내고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의 모든 당직에서 사퇴하겠다"고 선언했다.

    신영대 의원은 입장문에서 "김성주 전북 도당위원장의 독단적인 운영에 강력한 유감을 표한다"며 강한 불만을 제기했다.

    더불어민주당 신영대 의원(전북 군산). 자료사진

     

    신영대 의원은 "내년 지방 선거를 앞두고 최근 전북도당 선출직 공직자 평가위원회 구성을 마쳤는데 전북 정치권의 총의가 전혀 반영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신 의원은 "선출직 공직자 평가위원회의 역할을 고려할 때 추천 원칙이나 기준에 공감대를 형성했어야 하지만 지역 국회의원들과 아무런 논의조차 없었고 구성 사실 자체도 몰랐다"고 지적했다.

    신영대 의원은 또한 "차기 선출직 공직자 후보를 줄세우려는 것은 아닌지 의구심이 든다"며 불신감을 드러냈다.

    아울러 "민주당 도당 차원의 각종 행사와 관련해서 전북 국회의원들의 참여를 본인의 유불리와 필요에 따라 선택적으로 적용하는 등 원팀 정신을 훼손했다"며 김성주 도당위원장의 운영 방식에 대해서도 문제를 제기했다.

    더불어민주당 김성주 도당위원장(전주병). 자료사진

     

    이에 대해 김성주 전북도당위원장은 "당헌·당규에 따라 도당위원장의 권한을 행사했을 뿐"이라며 독단이라는 주장에 대해 동의하지 않았다.

    김성주 도당위원장은 "지역 위원장의 의견을 반영하는 과정에서 공정성을 의심받을 수 있고 평가위원회가 짜깁기가 될 수도 있다"고 주장했다.

    또, 선출직 공직자 평가위원회 구성이 아닌 운영에 대한 의견은 언제든 수용할 수 있다고 반박했다.

    신영대 의원의 이같은 입장에 대해 전북도당 내 다른 지역 위원장들도 일부 공감를 표시하고 있어 원팀을 강조했던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에서 파열음이 나오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