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지역언론 위기에 답해야"…언론노조, 언론개혁 4대 입법 촉구



대전

    "지역언론 위기에 답해야"…언론노조, 언론개혁 4대 입법 촉구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에 언론개혁 4대 입법 요구안 등 전달

    전국언론노동조합 대전·충남지역협의회가 18일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와 여당에 '언론개혁 4대 입법'을 촉구했다. 언론노조 제공

     

    전국언론노동조합 대전·충남지역협의회가 18일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와 여당에 '언론개혁 4대 입법'을 촉구했다.

    언론노조는 △공영언론 지배구조 개선을 위한 방송법 개정 △편집권 확보를 위한 신문법 개정 △지역언론지원법 마련 △언론책임 강화를 위한 배액배상제 도입 등 언론개혁 4대 입법을 요구하는 전국 순회 기자회견을 이어왔다.

    협의회는 방위 위원인 더불어민주당 조승래 의원(대전 유성구갑)을 향해 "'좋은 언론 만들기' 4대 법안이 속히 제·개정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지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어 "문재인 대통령은 대선후보 시절 언론노조와 '미디어의 지역 다양성 강화', '미디어 다양성 보강 공적기금 신설', '공영방송의 자율성 강화', '민영방송의 공적 책임 강화', '미디어 광고시장의 공적 영역 확보' 등의 내용을 담은 정책 협약을 맺었다"며 "지역언론의 위기에 대한 답으로서 정책협약의 약속을 정책으로 제시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전대식 언론노조 수석부위원장은 "언론사 내부의 부적절한 관행, 사주에 의한 취재 시스템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언론개혁에 정부 여당이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김율현 민주노총 대전지역본부장은 "국민의 목소리와 이익을 대변하는 언론이 우리 사회의 개혁과 진보를 향한 토양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협의회는 기자회견을 마친 뒤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에 언론개혁 4대 입법 요구안과 기자회견문을 전달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