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현장EN:]"무대 자신 있다"는 세븐틴의 목표 '빌보드 메인 차트 진입'



가요

    [현장EN:]"무대 자신 있다"는 세븐틴의 목표 '빌보드 메인 차트 진입'

    여덟 번째 미니앨범 '유어 초이스' 오늘 발매
    '파워 오브 러브' 프로젝트 중 하나, 나의 고민을 나누고 너의 선택 존중한다는 뜻 담아
    타이틀곡 '레디 투 러브', 신시사이저 베이스와 비트 어우러진 R&B 기반 팝
    하이브 레이블즈 프로듀서인 방시혁이 처음으로 참여
    힙합팀-퍼포먼스팀-보컬팀 각 1곡씩 유닛곡 수록
    "항상 사랑해주시고 기다려주시는 '캐럿' 생각하면서 만들어"

    그룹 세븐틴이 18일 오후 4시 30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미니 8집 '유어 초이스'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플레디스 제공

     

    "기사 제목을 '세븐틴, 빌보드 메인 차트 1위'까지만 써 주시고 내용에 바로 '오르고 싶다'라고 써 주세요!"

    팀 내 재간둥이로 불리는 세븐틴의 부승관은 새 앨범으로 이루고 싶은 목표를 묻자 빌보드 메인 차트에 진입하고 싶다며 이렇게 말했다.

    18일 오후 4시 30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세븐틴의 미니 8집 '유어 초이스'(Your Choice)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방송인 박선영이 MC를 본 이날 기자간담회에서는 타이틀곡 '레디 투 러브'(Ready to love)의 뮤직비디오가 최초 공개됐고, 멤버들이 내·외신 질문에 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올해 '파워 오브 러브' 프로젝트를 선보이고 있는 세븐틴은 미니 8집 '유어 초이스'로 사랑을 이야기한다. 우지는 "사랑에 대한 다양한 형태, 행동, 감정 그런 것들을 지금 시각에서 성장한 사랑의 이야기로 담아낸 앨범이다. '나의 고민을 나누고 너의 선택을 존중한다'는 다정한 면도 있고, 솔직하게 고백하는 순수한 마음도 있는 것 같다"라고 설명했다.

    세븐틴이 본격적인 기자간담회에 앞서 포토 타임 때 포즈를 취하고 있다. 플레디스 제공

     

    '사랑'이란 주제를 잡은 이유는 무엇일까. 호시는 "작년에는 청춘들을 응원하고 위로하는 곡으로 활동했는데 많은 청춘분들이 공감했다고 하더라. 더 많은 분들께 공감 가는 주제가 있을까 회의하다가 보편적이고 편안하게 다가갈 수 있고 감성적인 '사랑'이란 주제를 잡게 됐다"라고 전했다. 버논은 "여러 갈래의 사랑을 담으려고 했고, 듣는 사람이 공감할 수 있게 신경 많이 썼다. 한층 성숙해진 저희 모습까지 같이 봐주시면 좋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승관은 "기존에 보여드렸던 중독성 강한 음악과 강렬한 퍼포먼스 보여드리면서도, 새로운 매력을 보여드릴 수 있지 않나 한다. 멤버들이 얼마나 많이 고민하고 많은 시도를 했는지를 캐럿(팬덤)분들도 느낄 수 있을 것 같다"라고 기대했다. 에스쿱스는 "항상 사랑해주시고 기다려주시는 캐럿분들을 생각하면서 만들었다"라고 말했다.

    타이틀곡 '레디 투 러브'는 감각적인 신시사이저 베이스와 타격감 있는 비트가 매력적인 R&B 기반의 팝 장르 곡이다. 세븐틴 특유의 에너제틱함과 매니시한 멜로디에서 강인한 매력을 발견할 수 있는 곡으로, 멤버 우지가 참여했고 하이브 레이블즈의 방시혁 프로듀서도 함께했다.

    왼쪽부터 세븐틴 도겸, 디노, 디에잇. 플레디스 제공

     

    '레디 투 러브'가 타이틀곡이 된 이유에 관해 도겸은 "'유어 초이스'는 사랑에 빠졌을 때 보이는 다양한 형태의 감정과 행동을 담은 앨범이라고 생각한다. 그 앨범에 가장 적합한 곡이 타이틀곡 '레디 투 러브'라고 생각해서 결정한 것 같다. 저희 세븐틴의 성숙한 사랑법을 잘 느껴주시지 않을까 했다"라고 답했다.

    방시혁 프로듀서의 참여 계기를 질문하자 우지는 "어떤 특별한 계기가 있다기보다 아무래도 저희가 하이브의 가수가 되고 나서 앨범 작업을 새롭게 할 환경이 주어지고, 그 속에서 너무나 자연스럽게 시혁님과 작업할 좋은 기회가 생겼다"라고 답했다.

    이어 "어린 시절에 시혁님이 만든 노래를 들어온 세대인데 같이 작업할 수 있어서 너무 영광이다. 회사 의장님이시기도 하지만 제겐 굉장히 큰 작곡가 선배님이시기도 한데, 굉장히 존중과 배려를 많이 해 주셨다. 작가 대 작가로 너무 큰 존중을 받아서 너무 영광스럽고, 이 자리를 빌려서 너무나도 감사드린다고 전하고 싶다"라고 부연했다.

    왼쪽부터 세븐틴 민규, 버논, 승관. 플레디스 제공

     

    세븐틴은 이번 앨범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끊임없는 수정을 거쳤다. 호시는 "가사 수정을 많이 했다. 그러다 보니 녹음 수정도 많이 하고, 가사와 녹음을 수정하다 보니 안무 수정도 굉장히 많이 했다. 멤버들과 회사가 이번 앨범을 굉장히 신경 썼다"라고 말했다.

    '유어 초이스'에는 세븐틴의 유닛 체제를 살려 힙합팀의 '게임보이'(GAM3 BO1), 퍼포먼스팀의 '웨이브'(Wave), 보컬팀의 '같은 꿈, 같은 맘, 같은 밤'(Same dream, same mind, same night)까지 총 3곡의 유닛곡이 실렸다.

    우지는 "개개인의 장점이 돋보일 수 있는 방향을 최우선으로 했던 것 같다. '게임보이'는 멤버 캐릭터가 돋보이는 래핑에 신경 썼고, '웨이브'는 새로운 장르에 대한 도전이자 새로운 보컬을 끌어내려고 했다. '같은 꿈, 같은 맘, 같은 밤'은 멤버들의 음색을 가장 강조하고 싶었다. 조화로운 하모니와 포근함을 전하려고 해 봤다"라고 밝혔다.

    왼쪽부터 세븐틴 에스쿱스, 우지, 원우. 플레디스 제공

     

    '사랑'을 주제로 한 앨범인 만큼, 세븐틴이 생각하고 느낀 '사랑'이 어떤 것이었는지 질문도 나왔다. 세븐틴 멤버들이 경험한 가장 강렬한 사랑의 순간은 언제인지 묻자, 디에잇은 "콘서트 오프닝 할 때인 것 같다. 우리를 오래 기다린 팬들이 (저희가) 등장하는 순간 정말 큰 환호성을 내주셔서 아직도 기억난다"라고 답했다.

    호시는 "하이터치나 사인회 때도 손끝이 스칠 때 감정이 다 전달되는 느낌이다. '정말 큰 사랑을 받고 있구나' 싶다"라고 말했다. 민규는 "콘서트 앙코르인 것 같다. 그 순간에 음악으로 하나가 되면서 행복한 감정을 느끼는 게 진정한, 강렬한 사랑이 아닐까"라고 바라봤다.

    팬덤 '캐럿'의 사랑은 세븐틴에게 어떤 의미일까. 도겸은 "캐럿분들의 사랑을 정의할 수 있다면, 저희 세븐틴을 움직이는 원동력이지 않나 싶다. 더 좋은 무대와 음악을 보여줄 힘을 주시는 분들이 바로 우리 캐럿분들이다. 정말 감사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좋은 의미 나눠드릴 수 있는 아티스트가 되고 싶다"라고 밝혔다. 디노는 "캐럿들은 '세븐틴의 존재의 이유'라고 말하고 싶다"라고 답했다.

    왼쪽부터 세븐틴 정한, 조슈아, 준, 호시. 플레디스 제공

     

    6월 컴백 주자가 많아 부담되지 않냐고 물으니, 원우는 "다른 훌륭한 아티스트들과 같이 활동할 수 있는 게 영광이고, 음악에 대한 열정이 더 오르기도 한다. 저희는 무대와 음악에 자신 있기 때문에 부담스럽지 않다"라고 전했다. 에스쿱스 역시 "데뷔 때부터 컴백할 때마다 쟁쟁한 선배님들, 많은 가수들과 함께해서 부담감 느끼지 않는다. 저희 음악과 무대에 정말 자신이 있기 때문에 활동 열심히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앨범으로 이루고 싶은 목표로 승관은 '빌보드 메인 차트 진입'을 들었다. 승관은 "늘 (앨범을) 월요일에 발매하다가 금요일에 낸다. 미주 쪽(에서)도 더 많은 분들이 봐주셨으면 해서다. 이번에는 빌보드 메인 차트에 꼭 한 번 순위에 올라보고 싶다. 만약 올라간다면 많은 힘이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그동안 '제임스 코든 쇼', '켈리 클락슨 쇼', '엘렌 드제너러스 쇼' 등에 출연했던 세븐틴은 이번 미니 8집 발매를 맞아 오는 23일(현지 시간) 미국 ABC 간판 토크 쇼 '지미 키멜 라이브'에 출연할 예정이다. 승관은 '지미 키멜 라이브' 외에도 다른 곳에서도 얼굴을 비칠 일이 있을 것이라고 귀띔했다.

    세븐틴의 여덟 번째 미니앨범 '유어 초이스'는 오늘(18일) 저녁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공개됐다.

    세븐틴이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플레디스 제공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