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허성무 창원시장 "호국영령의 고귀한 희생 잊지않겠습니다"



경남

    허성무 창원시장 "호국영령의 고귀한 희생 잊지않겠습니다"

    제66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보훈가족 감사서한문 발송

    창원시 제공

     

    창원시가 제66회 현충일을 맞아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호국영령의 희생정신과 위훈을 추모하기 위해 6일 오전 진해충혼탑, 창원충혼탑, 마산충혼탑에서 현충일 추념식을 각각 거행했다.

    추념식에는 국회의원, 도‧시의원, 보훈‧기관단체장 등 총 2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국 10시에 동시에 울리는 사이렌 취명에 맞춰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국민의례, 헌화와 분향, 추념사, 현충일 노래 순으로 경건하게 진행됐다.

    창원시 제공

     

    진해충혼탑에서 참배한 허성무 창원시장은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희생정신과 위훈을 잊지 않고, 그 정신을 이어가는 것이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우리의 당연한 의무이자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는 길이다"고 말했다.

    시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다른 현충일 추념식 축소행사에 따른 보훈가족의 마음을 위로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고자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보훈가족 1만 4100명에게 감사서한문을 발송했다.

    창원시에는 의창구 대원동 창원충혼탑(위패봉안 1203위), 마산합포구 산호동 마산충혼탑(위패봉안 2031위), 진해구 풍호동 진해충혼탑(위패봉안 777위) 등 총 세 곳의 충혼탑이 있으며 국가수호 현충시설로 등록, 관리되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