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은혜 "나경원? 새 판을 짜야지 돌려막기 해서야"



정치 일반

    김은혜 "나경원? 새 판을 짜야지 돌려막기 해서야"

    국민의힘, 파격적인 리더십 교체해야
    나경원 출마하면 신구 대결 구도 강화
    홍준표, 직접 만나 복당 입장 듣고 싶어
    윤석열 영입? 당의 매력자본부터 갖춰야
    與의 이성윤 기소 비판? 정신 못 차렸다

    ■ 방송 :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FM 98.1 (07:20~09:00)
    ■ 진행 : 김현정 앵커
    ■ 대담 : 김은혜 (국민의힘 의원)

    ‘지금 국민의힘에 필요한 건 경륜으로 포장된 실패한 낡은 경험이 아니다. 판을 갈아엎는 혁명적인 변화가 필요하다’ 김은혜 의원이 당 대표에 출사표 던지면서 한 말입니다. 국민의힘 당권 레이스가 상당히 뜨거워지고 있죠. 특히 초선 후보자, 청년 후보자들이 여느 때보다 많이 등장하면서 신구 대결 양상을 보이고 있는데요. 그중에 한 사람 만나보죠. 금요일에 출마 선언을 한 국민의힘 초선 김은혜 의원 오늘 스튜디오에 나오셨습니다. 어서 오십시오.

    ◆ 김은혜> 안녕하십니까?

    ◇ 김현정> 저희 뉴스쇼 두 번째 출연이세요.

    ◆ 김은혜> 맞아요.

    ◇ 김현정> 첫 출연이 총선에 후보 시절이었고.

    ◆ 김은혜> 총선이 쉽지 않았는데 당선되게 해 주신 거죠. (웃음)

    ◇ 김현정> 여기 출연이 결정적이었습니까? (웃음) 그런데 두 번째 출연이 당 대표 후보자로서 나오셨어요. 이거 굉장히 이례적인 일이거든요.

    ◆ 김은혜> 이거 마이더스의 손 되시는 건가요?

     

    ◇ 김현정> 어떻게 결심을 하게 되셨는가? 초선으로서의 당대표 도전이 쉽지 않았을 결정이었을 텐데요.

    ◆ 김은혜> 네. 이례적이죠. 왜냐하면 저희 정당사에서 여성이, 또 40대 갓 넘긴 초선 의원이 당대표에 도전한다고 하는 건 사실 이례적이었고 그동안 50~60대의 남성분, 법조인 출신이 주류의 이미지를 가졌던 정당사에서도 좀처럼 보기 힘든 일이었습니다. 그렇지만 제가 봤을 때 정권교체를 지금 지지하는 여론이 절반 이상을 넘기고 있는데 ‘과연 우리 국민의힘이 주체가 될 수 있을까?’ 하는 부분은 여전히 불투명한 상황이고요.

    사태가 이렇게 된 게 대선주자로 거론됐던 분들이 개개인의 역량이 부족해서 그렇게 된 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국민의힘에 대한 국민적 불신 때문에 그분들이 발목이 잡혀 있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일단 대선에서 승리하려면 국민분들이 피부에 느낄 수 있게 변화를 해야 되고 그 첫걸음이 파격적인 리더십 교체라는 결론을 내렸고요.

    ◇ 김현정> 파격적인 리더십 교체.

    ◆ 김은혜> 그렇죠. 아마 저로 상징이 될 수 있다면, 지금 저라는 사람의 도전 자체가 변화의 상징이었으면 하고요. ‘경륜이라는 모호한 단어를 기준으로 해서 당대표는 다선 중진이 되어야 된다. 그리고 초선의 도전은 철모르는 무모한 도전이다’라고 치부해 주신다면 그 또한 낡은 정치 문화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결심을 하게 됐어요.

    ◇ 김현정> 그럼 지금의 리더십, 지금의 국민의힘 인적 시스템에 문제가 있다고 보시는 걸까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