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인천 유흥업소 영업강행 '유보'…방역당국 한숨 돌렸다



경인

    인천 유흥업소 영업강행 '유보'…방역당국 한숨 돌렸다

    유흥업소번영회, 10일 조택상 인천시 정무부시장 등과 면담
    생계 곤란 유흥업소 대출 지원 등 요구사항 전달…14일 영업 강행 여부 결정

    지난 6일 인천시 남동구 인천시청에서 인천영세유흥업소번영회가 방역당국의 유흥시설 집합 금지에 반발해 영업 강행 예고집회를 하는 모습. 연합뉴스

     

    방역당국의 장기간 유흥시설 집합금지 조치에 반발하며 10일부터 영업을 강행할 예정이었던 인천 지역 유흥업소들이 당분간 이를 유보하기로 했다.

    10일 인천 영세유흥업소번영회에 따르면 번영회는 이날 조택상 인천시 균형발전정무부시장 등과 만나 협의한 끝에 영업을 당분간 하지 않기로 했다.

    다만 번영회는 인천시에 △소상공인 손실보상제 지원 대상에 유흥업소 포함 △생계곤란 유흥업소 대출 지원 △집합금지 해제 △재난지원금 추가 지급 △유사 유흥업소 단속 강화 등의 요구사항을 전달했다. 답변 기한은 오는 14일까지다.

    번영회는 인천시의 답변을 받은 뒤 영업 강행 여부를 다시 판단할 계획이다.

    정세영 번영회장은 "면담을 통해 영세 유흥업소의 생계곤란 문제를 인천시에 전달했다"며 "우리의 요구에 대한 인천시의 답변을 받은 뒤 영업 강행 여부를 판단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번영회는 지난 6일 인천시청 앞에서 집회를 열어 이날부터 영업을 강행하겠다고 예고했다. 인천지역 집합금지 대상 유흥업소 1000여곳 중 70~80%가 동참할 예정이었다.

    이들 유흥업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사태가 심해진 지난해부터 간헐적 영업중단을 반복했다. 최근에는 지난달 12일부터 오는 23일까지 집합금지가 내려진 상태다.

    유흥업소들은 당시 "코로나19보다, 벌금보다 더 무서운 것은 생활고"라며 영업 강행 이유를 설명했다.

    이에 대해 인천시는 유흥시설 집합금지 등의 조치가 수도권 전체에 대한 방역 지침이기 때문에 인천만 예외를 둘 수 없다며 '원스트라이크 아웃제'를 적용해 단속하겠다는 입장이어서 충돌이 예상됐다. 감염병 예방에 관한 법률 위반에 따른 원스트라이크 아웃제는 계도 없이 과태료나 영업정지, 경찰 고발이 조치된다.

    그러나 번영회가 영업 강행을 며칠 간 유보하면서 유흥업소와 인천시 간 '강대강' 대처 상황은 일단 면했다. 인천시는 번영회의 요구사항을 검토한 뒤 오는 14일까지 답변할 예정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