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남 여수 재활요양병원에서 10명 집단감염…동일집단 격리 들어가



광주

    전남 여수 재활요양병원에서 10명 집단감염…동일집단 격리 들어가

    주춤하던 요양시설 집단감염 재발, 요양보호사로 인한 전염 추정
    요양보호사 포함 11명 확진자 중 3명 백신접종

    코로나19 신임시선별검사소에서 시민이 검사를 받고 있다. 사진은 기사 내용과 직접적인 관련 없음. 박종민 기자

     

    전남 여수 재활요양병원에서 요양보호사가 확진된데 이어 입원환자 10명이 집단으로 감염돼 방역당국이 이동중지명령과 함께 동일집단 격리에 들어갔다.

    특히 요양보호사와 확진된 환자 2명은 코로나19 백신을 접종받은 것으로 조사됐다.

    9일 전라남도에 따르면 밤사이 여수 모 재활요양병원에 입원중인 환자 10명이 코로나19로 확진돼 전남 1150번~1159번 확진자로 분류됐다.

    이들은 요양보호사인 전남 1147번 확진자와 접촉한 것으로 조사됐다.

    확진자 중 요양보호사와 2명의 확진자 등 모두 3명은 코로나19 백신을 접종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 병원 입원환자 129명중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환자는 50% 정도인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전라남도는 이 병원을 대상으로 이동중지명령을 내리고 동일집단 격리에 들어갔다. 이들 확진자 10명은 이 병원건물 5층 병실에 입원해 있는 상태이다.

    전라남도는 밀접접촉여부를 조사해 확진자와 밀접 접촉자는 병실에서 치료하고 나머지 환자에 대해서는 거동여부에 따라 최대한 자가격리나 코로나 전담 요양병원으로 분산하기로 했다.

    전라남도 한 관계자는 "이 병원관련 확진자 11명 중 3명이 백신을 접종했으나 감염된 것으로 조사됐으나 2차접종까지 해야 항체가 형성될 것으로 보인다"며 "이 병원 환자 중 고령자가 많아 백신접종 동의률이 낮은 상태이다"고 밝혔다.

    한편 고흥지역에서도 밤사이 1명이 추가 확진돼 전남지역 누적확진자는 1159명으로 늘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