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속초 영랑호탐방로사업 의결은 위법, 시의회 해산하라"



영동

    "속초 영랑호탐방로사업 의결은 위법, 시의회 해산하라"

    속초 시민·환경단체 7일 기자회견 열어

    속초고성양양환경운동연합과 '영랑호를 지키기 위해 뭐라도 하려는 사람들'은 7일 속초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 영랑호생태탐방로조성사업의 위법 의결을 강행한 속초시의회는 해산하라"고 주장했다.

     

    강원 속초지역 환경·시민단체가 영랑호 생태탐방로조성사업 공유재산관리계획안을 의결한 속초시의회의 해산을 촉구하고 나섰다.

    속초고성양양환경운동연합과 '영랑호를 지키기 위해 뭐라도 하려는 사람들'은 7일 속초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영랑호생태탐방로조성사업의 위법 의결을 강행한 속초시의회는 해산하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시의회가 처리한 공유재산관리계획안은 속초시가 해당 사업의 예산의결 이전에 의회 의결을 받아야 하는데, 이를 이행하지 않고 뒤늦게 제출한 위법"이라며 "이를 사후에 의결해 준 의회도 위법행위에 동조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들 단체는 또 "속초시가 2년이나 늦게 사후의결을 요청했음에도 다시 위법하게 예산을 지출한 것은 그야말로 주민의 대표인 속초시의회를 우롱한 처사"라며 "하지만 시의 잘못을 바로잡지 못하고 오히려 위법행위에 면죄부를 주는 사후 의결을 행함으로써 감시자로서 해야 할 역할을 스스로 포기했다"고 비난했다.

    이어 "속초시의회 해산과 시의원 자진사퇴를 촉구하는 시민저항운동과 함께 재정 손실으 책임을 묻는 손해배상청구도 함께 진행할 것"이라며 "의결을 강행한 시의장의 대한 책임을 묻고, 향후 속초시장의 퇴진운동도 전개할 예정"이라고 경고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