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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UNDP 손잡고 '지속가능 미래' 솔루션 본격 추진



기업/산업

    현대차, UNDP 손잡고 '지속가능 미래' 솔루션 본격 추진

    프로젝트명 'for Tomorrow'. 3가지 솔루션 첫 공개
    나이지리아 태양광 가로등‧네팔 고효율 배터리 공급‧북극 얼음 재냉동
    5월부터 현실화 추진, 9월 UN 총회서 다큐멘터리 상영

    'for Tomorrow' 프로젝트 영상을 통해 공개된 솔루션을 제안한 (왼쪽부터) 영국의 시안 셔윈(Cian Sherwin), 네팔의 소니카 만다르(Sonika Manandhar), 나이지라아의 오나 안젤라 아마카(Onah Angela Amaka)와 'for Tomorrow' 프로젝트 홍보대사인 배우 제시카 알바(Jessica Alba). 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자동차가 'for Tomorrow' 프로젝트를 시작한 지 6개월을 맞아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도출된 다양한 솔루션을 6일 처음 선보였다.

    'for Tomorrow'는 현대차와 유엔개발계획(UNDP)이 지난해 9월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함께 진행하는 프로젝트이다. 교통‧주거‧환경 등 글로벌 사회가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고, 더 나은 내일을 만들기 위해 전세계 각계 구성원들의 집단지성을 모아 솔루션을 만들고 이를 현실화하는 '크라우드소싱(Crowdsourcing)'방식의 캠페인이다. (크라우드소싱‧Crowdsourcing: 대중들의 참여로 해결책을 얻는 방법)

    현대자동차와 UNDP는 원활한 프로젝트 추진을 위해 누구나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솔루션을 제안하고, 마음에 드는 아이디어에 대한 투표와 의견을 자유롭게 주고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 홈페이지(www.fortomorrow.org)를 개설했다.

    현대자동차와 UNDP는 첫 번째 주제로 UN의 17가지 '지속가능한 개발 목표' 중 11번째인 '지속가능한 도시와 커뮤니티 조성(Sustainable Cities and Communities)'을 반영해 '포용적이고 안전하며 회복력 있는 지속가능한 도시 조성(Make cities Inclusive, Safe, Resilient, and Sustainable)'으로 정하고 지난해 10월부터 솔루션을 응모 받았다.

    이번에 공개된 솔루션은 실생활에 직접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현장밀착형 솔루션부터 데이터 기반의 디지털 혁신 솔루션까지 지역 사회에 맞는 다양한 솔루션으로, 실제 해당 지역에 거주하는 주민들이 직면한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홈페이지에 직접 제시한 내용을 기반으로 도출됐다.

    'for Tomorrow' 프로젝트 홍보대사인 배우 제시카 알바(Jessica Alba). 현대자동차 제공

     

    'for Tomorrow' 프로젝트 홍보대사이자 친환경 생필품을 만드는 '어니스트 컴퍼니(Honest Company)' 창립자인 배우 제시카 알바(Jessica Alba)의 내레이션으로 진행되는 영상에는 △태양광 가로등(Solar Streetlights, 나이지리아) △그린 에너지 모빌리티(Green Energy Mobility, 네팔) △리얼 아이스(Real Ice, 영국) 등 더 나은 내일을 만들기 위한 3가지 솔루션이 등장한다.

    나이지리아에 거주하는 오나 안젤라 아마카(Onah Angela Amaka)가 제시한 '태양광 가로등(Solar Streetlights)'은 낙후된 지역 주민들이 태양광 가로등을 스스로 설치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솔루션이다.

    그린 에너지 모빌리티(Green Energy Mobility, GEM)는 '사파 템포(Safa Tempo)'라 불리는 네팔의 노후화된 미니 전기 버스에 고효율 배터리를 적용할 수 있도록 경제적인 지원을 해주는 핀테크 플랫폼 솔루션이다. (핀테크‧FinTech: 금융(Finance)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미니 전기 버스 운전자 대부분이 은행에서 대출을 받기 쉽지 않은 여성이라는 점을 고려해 네팔에 거주하는 소니카 만다르(Sonika Manandhar)와 티파니 통(Tiffany Tong)이 제안한 솔루션으로 금융 지원을 통해 많은 폐기물을 발생시키는 비효율적인 배터리에서 벗어나 환경적·경제적으로 지역 사회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선보인 '리얼 아이스(Real Ice)'는 영국의 시안 셔윈(Cian Sherwin)이 공모한 내용으로 얼음이 녹아내려 해수면이 높아지면서 50년 내에 현재 거주지에서 불가피하게 이동해야 하는 처지에 놓인 웨일즈의 일부 지역을 위해 북극의 얼음을 다시 얼릴 수 있도록 고안된 기술에 대한 솔루션이다.

    현대차와 UNDP는 영상을 통해 선보인 솔루션을 비롯해 홈페이지에서 응모 받은 다양한 분야의 솔루션 중 일부가 현실화될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이는 5월부터 본격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현대차와 UNDP는 솔루션이 현실화되는 상세한 과정을 다큐멘터리로 제작해, 올 9월에 있을 UN 총회 기간에 선보일 방침이다.

    현대차는 "현대자동차는 'for Tomorrow' 프로젝트를 통해 브랜드 비전인 '인류를 위한 진보(Progress for Humanity)'를 가속화하고 지속 가능한 사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이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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