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학폭' 송명근, OK금융그룹과 FA계약 "피해자에게 용서받아"



배구

    '학폭' 송명근, OK금융그룹과 FA계약 "피해자에게 용서받아"

     

    '학교 폭력 의혹'을 인정하고 자숙의 시간을 보낸 남자프로배구 레프트 공격수 송명근(28)이 원소속구단 OK금융그룹과 자유계약선수(FA) 계약을 했다.

    OK금융그룹 구단은 3일 "송명근과 연봉 3억원에 FA계약을 맺었다"며 "다만 송명근은 오는 7월 입대 예정이며 2023년 복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지난 2월 인터넷 커뮤니티에는 고교 시절 송명근에게 폭력을 당했다는 글이 올라왔고, 송명근은 구단을 통해 학교폭력 사실을 인정했다.

    OK금융그룹 구단은 송명근에게 남은 시즌 출전 금지 징계를 내렸다.

    송명근은 그동안 피해자를 접촉해 용서를 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3일 자신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사건이 알려진 이후 여러 차례 피해자, 피해자 어머니에게 진심으로 사과했다"며 "피해를 회복할 수 있도록 정밀진단과 치료 등을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약속했다"고 밝혔다.

    그는 "피해자는 사과를 받아주고 용서하겠다는 뜻을 밝혔다"며 "과거 잘못을 너그러이 이해해준 피해자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아울러 송명근은 "7월에 입대한다"며 "성실하게 복무를 마치고 사회에 보탬이 되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한국배구연맹(KOVO)은 송명근을 비롯한 프로배구 남자부 FA 대상자 18명이 계약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대한항공에서 뛰던 리베로 백광현은 연봉 총액 2억원에 삼성화재로 이적했고, 나머지 17명은 원소속구단에 잔류했다.

    세 번째 FA 자격을 얻은 국가대표 세터 한선수는 대한항공과 총액 7억5천만원에 도장을 찍었다. 이는 국내 프로배구 최고 연봉이다.

    세터 이민규는 OK금융그룹과 연봉 7억원에 3년 계약했고, 세터 황택의는 KB손해보험과 7억3천만원에 도장을 찍었다.

    우리카드는 센터 하현용(3억3천만원), 센터 최석기(2억1천만원)를 모두 잡았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