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수출입銀-산단공, 중소·중견기업 수출 촉진 MOU 체결

뉴스듣기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카오톡 URL



산업일반

    수출입銀-산단공, 중소·중견기업 수출 촉진 MOU 체결

    뉴스듣기

    한국수출입은행 제공
    국내 유망 중소·중견기업의 수출 촉진을 위해 수출입은행과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상시 협력 플랫폼을 구축했다.

    한국수출입은행은 3일 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김정환, 이하 '산단공')과 '산업단지 중소·중견기업 수출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방문규 수은 행장과 김정환 산단공 이사장은 이날 오전 여의도 수은 본점에서 만나 이 같은 내용의 업무협약서에 서명했다.

    두 기관이 이날 맺은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산단공이 산업단지내 입주한 유망 수출기업(글로벌선도기업*, 수출타깃기업, 스마트그린산단 기업, 국내복귀 기업 등)을 수은에 추천 △수은이 적격 기업에 대해 운영자금, 시설자금, R&D자금, M&A자금 등을 우대지원 △기업 정보 상호 제공 등이다.

    수은은 정부의 중소·중견기업 육성정책에 부응하기 위해 수출, 수입, 해외투자 등과 관련해 대출·보증 등 다양한 금융상품을 지원하고 있다.

    산단공은 수출유망기업 맞춤형 지원을 위해 2018년부터 수출타깃기업을 선정하여 기업진단부터 수출상담, 후속조치까지 단계별 수출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수은은 산업단지에 입주한 유망 기업들의 수출 활동을 촉진하고 수출 확대에 기반이 되는 기술· 설비 확보에 대한 금융지원을 확대할 방침이다.

    산단공은 유망 수출기업 정보 공유와 추천 등을 통해 이들 기업이 수은의 우대 금융 서비스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울 방침이다.

    방문규 수은 행장은 이날 업무협약서에 서명한 뒤 "수은과 산단공의 역량과 경험을 유기적으로 활용해서 유망 중소·중견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지원과 우리 기업의 디지털 전환, 저탄소·고효율 에너지 혁신 등에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김정환 산단공 이사장도 같은 자리에서 "이번 업무협약이 산업단지 입주 기업의 수출 촉진, 기술 및 설비 마련, 스마트그린 산단의 조기 정착화 등에 좋은 성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