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



광주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

    한전 복지할인 가구 대상

     

    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김종갑)은 에너지 효율이 우수한 가전제품 구매 시 구매가의 10%를 지원해주는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을 오는 23일부터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사업예산은 700억 원 규모로 사회적 배려계층인 한전 복지할인 가구를 대상으로 한다. 복지할인 가구는 장애인(기존 1~3급), 국가·상이유공자(1~3급), 독립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사회복지시설, 3자녀 이상, 출산(3년 미만) 가구, 대가족(5인 이상), 생명유지장치 사용 가구로 전기요금청구서 또는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금 신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지원대상자는 시장에 출시된 지원대상 품목 중 오는 23일 이후로 구매한 최고 효율등급 제품에 대해 가구당 30만 원 한도 내에서 구매비용의 10%를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대상자는 대상기간 동안 온·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구매한 대상 제품의 효율등급 라벨과 제조번호 명판, 거래내역서, 영수증 등을 구비해 지원금 신청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한국전력은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 지원사업을 통해 사회적 배려계층에 대한 에너지복지에 기여하고 연간 70GWh 정도의 에너지 절감(2만 4천 가구의 연간 전력 사용량)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