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우남 마사회장 측근채용 반대직원에 폭언



제주

    김우남 마사회장 측근채용 반대직원에 폭언

    마사회 노조 "김 회장, 국회의원 보좌관 출신 측근 특채 반대하자 욕설과 막말"

    김우남 마사회장. 제주CBS 자료사진

     

    제주지역에서 민주당 국회의원을 3차례 지낸 김우남 마사회장이 측근 채용을 지시하고 이를 반대하는 직원에게 욕설과 막말을 해 파문이다.

    14일 마사회 노동조합에 따르면 지난 2월 취임한 김 회장은 국회의원 시절 보좌관이었던 자신의 측근을 비서실장으로 특별채용하라고 지시했다.

    회장이 조건부 채용으로 비서실장과 운전기사를 채용할 수 있게 한 마사회 인사규정을 들어 특채를 하려 한 것이다.

    그러나 지난해 11월 권익위원회가 채용비리를 근절하는 차원에서 기관장 임의로 직원을 뽑는 해당 규정을 개선하라고 권고했다.

    이때문에 마사회 인사 담당자는 부정적인 견해를 밝혔고, 상급기관인 농림축산식품부도 특별채용을 하지 말라고 했다는 내용을 김 회장에 보고했다.

    이에 김 회장은 "이 00야 내가 12년 국회의원을 그냥 한 줄 알아? 정부 지침이든 나발이든 이00야, 그거 내가 책임질 일이지, 그렇게 방해할 일은 아니잖아, 천하의 나쁜놈의 00야"라며 욕설을 했다는게 노조측 주장이다.

    김 회장은 이후 보좌관 출신 측근을 비서실장 대신 마사회 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

    마사회 노조는 또 특별채용 사건뿐만 아니라 김 회장은 취임 이후 폭언과 막말을 일삼았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김 회장측은 비서실장으로 채용하지 않아 결과적으로 부정채용은 아니고 부적절한 언행에 대해선 당사자에게 사과했다는 입장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