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독립운동 VR 체험존' 운영

뉴스듣기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카오톡 URL



광주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독립운동 VR 체험존' 운영

    뉴스듣기

    국가보훈처 주관 'VR 체험존' 거점운영 기념관 선정

    광주시교육청 제공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이 오는 3월부터 VR(가상현실)을 통해 학생독립운동을 비롯한 일제강점기 대표적 독립운동가와 사건들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독립운동 VR 체험존'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체험존 운영은 국가보훈처가 올해 'VR 체험존' 거점운영 기념관으로 4곳(안중근의사기념관, 독도의용수비대기념관, 춘천지구전적기념관,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관)을 선정한데 따른 것이다.

    해당 기념관들은 '독립'·'호국'·'민주' 등 세 가지 주제 중 하나의 주제로 'VR 체험존'을 자체 운영하게 된다.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은 세 가지 주제 중 '독립'을 주제로 이날 설치를 완료했다.

    안전한 체험이 될 수 있도록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VR 체험'을 진행할 계획이다.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1층에 마련된 'VR 체험존'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체험 소요시간은 약 10분 정도로, 초등학교 4학년 학생 이상이면 체험할 수 있다. 체험비는 무료다.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이용익 선양과장은 "많은 관람객이 체험을 통해 역사적 사실을 올바르게 인식하고, 조국의 독립을 지킨 수 많은 호국영령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