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국민의힘 이언주, 박민식과 단일화 승리…"경선 활력 불어넣을 것"



국회/정당

    국민의힘 이언주, 박민식과 단일화 승리…"경선 활력 불어넣을 것"

    부산시장 이언주‧박민식 예비후보, 이언주로 단일화
    지지율 선두 박형준 맞선 합종연횡…경선 분위기 주목

    단일화 결과 발표하는 박민식·이언주 예비후보(왼쪽부터). 연합뉴스

     

    국민의힘 부산시장 이언주 예비후보는 24일 박민식 예비후보와 단일화 여론조사에서 승리 후 "경선에 활력을 불어 넣겠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22일 두 예비후보는 여론조사로 이날까지 후보 단일화를 마무리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 예비후보는 이날 오전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박 예비후보와 공동 기자회견을 열고 후보단일화 여론조사 결과를 발표하며 "국민의힘이 민주당 심판을 당당히 외치려면 과거정권으로부터 자유로운 사람을 최종 후보로 내세워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두 후보의 단일화 성사로 국민의힘 부산시장 경선은 박형준‧이언주‧박성훈 예비후보의 3파전으로 압축된 상태다. 이번 단일화가 여론조사에서 지지율 선두를 달리는 박형준 예비후보를 겨냥한 만큼 향후 경선 판세가 주목된다.

    이 예비후보는 "박민식 예비후보와 저는 지루하고 변화 없는 부산시장 경선판에 활력을 불어 넣고 변화와 혁신의 깃발을 함께 들었다"며 "이제 곧 박성훈 예비후보도 그 여정에 합류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젊고 유능한 후보를 부산시장으로 만들어 절망하는 국민에게 대안세력으로서 희망을 줄 수 있어야 한다"며 "부산이 태평양 연안도시 가운데 가장 자랑스럽고 멋진 도시로 탈바꿈하기 위한 새로운 도전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