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언주, 박민식 누르고 단일 후보로…국힘 경선 삼자구도 재편



부산

    이언주, 박민식 누르고 단일 후보로…국힘 경선 삼자구도 재편

    이언주·박민식, 후보 단일화 위한 여론조사서 이언주 후보 승리
    국민의힘 부산시장 경선…박성훈·이언주·박형준 등 삼자 구도
    이언주 후보, 박성훈 후보와의 추가 단일화 추진 의지

    이언주 예비후보(좌)가 박민식 예비후보(우)와의 단일화를 위한 여론조사에서 승리했다. 박중석 기자

     

    이언주 국민의힘 부산시장 예비후보가 같은 당 박민식 예비후보와의 단일화를 위한 여론조사에서 승리했다.

    이언주·박민식 예비후보는 24일 오전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공동 기자회견을 열고 단일 후보로 이언주 후보가 선출됐다고 밝혔다.

    두 후보는 앞서 지난 22일 시장 적합도를 묻는 여론조사를 실시해 높은 지지율을 받은 후보가 단일 후보로 남아 경선을 치르기로 합의했다.

    탈락한 후보는 단일화 예비후보가 국민의힘 부산시장 후보 경선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는 단서를 합의문에 담았다.

    이후 23일 여론조사 전문기관에 의뢰해 실시한 두 후보 간 시장 적합도 여론조사에서 이언주 후보가 보다 높은 지지율을 얻었다.

    공직선거법상 두 후보의 구체적인 지지율을 공개하지 않았다.

    이언주 후보는 "단일화를 먼저 제안하고 단일화 과정을 성공적으로 이끈 박민식 후보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지루하고 변화 없는 부산시장 경선판에 활력을 불어넣고 변화와 혁신의 깃발을 박 후보와 함께 들겠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이어 "박성훈 후보도 그 여정에 합류할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박성훈 후보와의 단계적 단일화 의지를 나타냈다.

    한편, 두 후보가 후보 단일화를 마무리하면서 국민의힘 부산시장 후보를 뽑는 경선은 박성훈, 이언주, 박형준 (경선 기호순) 예비후보의 삼자 구도로 진행된다.

    오는 25일 오후 열리는 국민의힘 부산시장 예비후보 합동토론회에도 박민식 후보를 뺀 세 명의 후보만 참여하게 된다.

    국민의힘은 다음 달 2일부터 이틀간 100% 일반 시민 여론조사를 실시한 뒤 그 결과를 토대로 4일 최종 후보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