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광주 남구, 온라인 소통 남구이야기 카톡 채널 '눈길'



광주

    광주 남구, 온라인 소통 남구이야기 카톡 채널 '눈길'

    카카오톡 채널 친구 광주 남구이야기 QR코드. 광주 남구청 제공

     

    광주 남구청이 온라인 소통 강화를 위해 '남구이야기 카카오톡 채널'을 운영 중인 가운데 지역 내 유용한 정보를 꾸준히 전달하는 등 카카오톡 채널 활성화에 주력하고 있다.

    19일 남구청에 따르면 '남구이야기 카카오톡 채널'은 지난해 5월 개설 이후 주민들과 폭넓은 소통과 각종 정보를 전달하는 창구로 활용되고 있다.

    남구민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으면서 남구이야기 카카오톡 채널 가입자도 급증하는 추세다.

    이날 기준 남구이야기 카카오톡 채널의 가입자 수는 3365명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5월 첫 서비스 개시 이후 10개월 동안 월평균 330여명의 주민들이 카카오톡 친구 맺기에 나섰다.

    남구이야기 카카오톡 채널에서는 일상생활에 필요한 정보와 구청에서 지원하는 각종 지원사업과 문화생활 및 건강 관련 소식 등을 담은 메시지를 매주 한 차례씩 볼 수 있다.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카카오톡을 활용해 업무 시간 내에 구청 직원과 1대 1 대화를 할 수 있다.

    남구이야기 카카오톡 채널에 가입하고자 하는 주민은 카카오톡에서 '광주 남구이야기'를 검색해 해당 채널에 입장하면 된다.

    남구청 관계자는 "올해 연말까지 남구이야기 카카오톡 채널 친구 맺기 5천명 달성을 목표로 지역 주민들에게 더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