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황희 청문보고서도 與 단독 채택…野 항의 퇴장



국회/정당

    황희 청문보고서도 與 단독 채택…野 항의 퇴장

    野 "전문성 발견할 수 없어…청문보고서 채택 동의 어려워"
    與, 표결 강행

    10일 국회에서 열린 문화체육관광위원회의 황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채택 협의 관련 전체회의에서 도종환 위원장(오른쪽)과 이달곤 국민의힘 간사(왼쪽)가 인사를 나누고 있다. 윤창원 기자

     

    국회는 10일 여당 주도로 황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이날 오전 전체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 단독으로 청문보고서 채택의 건을 의결했다.

    국민의힘 의원들은 황 후보자의 논문 표절 의혹 등을 거론하며 "중요한 장관, 국무위원 자리에 앉힐 하등의 역량과 전문성을 발견할 수 없는데도 불구하고 청문보고서를 채택하는 것은 절대 동의하기 어렵다"고 항의하며 퇴장했다.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문화체육관광위원회의 황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채택 협의 관련 전체회의에서 이달곤 간사를 비롯한 국민의힘 의원들이 항의 퇴장 후 강행처리 관련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윤창원 기자

     

    문체위원장인 도종환 의원은 "여당은 다 적합하다고 하고 야당은 부적합하다고 하니 표결로 처리할 수밖에 없다"면서 청문보고서 채택의 건 표결을 진행했다.

    황 후보자는 문재인 정부 들어 야당의 동의 없이 임명되는 29번째 국무위원이 될 전망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