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부산항 북항 1단계 재개발사업 친수공원 6월 일부 개방



부산

    부산항 북항 1단계 재개발사업 친수공원 6월 일부 개방

    BPA, 국제여객터미널 인근 34,900㎡.
    원도심 새로운 휴식공간 기대
    야영장은 리뉴얼 반려동물 놀이터 및 편의시설 추가

    부산항 북항 1단계 재개발사업 지역 가운데 친수공원 중 일부가 오는 6월 중 시민들에 게 개방된다.부산항만공사 제공

     

    부산항 북항 1단계 재개발사업 지역 가운데 친수공원 중 일부가 오는 6월 중 시민들에 게 개방된다

    부산항만공사(BPA)는 21일 북항 1단계 재개발사업의 일부로 조성 중인 친수공원을 오는 6월 중 일부 구간을 우선 개방한다고 밝혔다.

    친수공원은 모두 26만㎡에 이르는데,우선 개방되는 구간은 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과 해양문화지구 사이 3만4,900㎡(야영장 포함)이다.

    이곳에는 오픈캐널, 윤슬마당, 잔디광장 등의 시설이 있다.

    친수공원은 시민들이 부산역에서 보행데크를 통해 걸어서 오갈 수 있는 위치에 있어 원도심 인근 주민과 관광객의 새로운 휴식공간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항 북항 1단계 재개발사업 지역 가운데 친수공원 중 일부가 오는 6월 중 시민들에 게 개방된다.부산항만공사 제공

     

    BPA는 오는 6월 우선 개방하는 친수공원의 나머지 구간은 단계별로 공사를 진행해 2022년까지 완전히 개방할 계획이다.

    BPA는 또 기존에 운영중인 <바다가 보이는="" 부산항="" 힐링="" 야영장="">은 반려동물을 수용하기위해 리뉴얼 공사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야영 사이트 15면(24면→39면)과 화장실·샤워실 각 1실(각 1실→2실)을 증설한 데 이어, 부산지역 야영장 최초로 반려동물 놀이터를 설치,운영하기로 했다.

    BPA 관계자는 "친수공원 우선개방은 북항 1단계 재개발사업 공사가 마무리된 후 완전히 달라질 북항의 모습을 시민들께 보여드릴 수 있는 시발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