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부산항만공사,페루 해군기지 이전·현대화 사업 수주 '도전'



부산

    부산항만공사,페루 해군기지 이전·현대화 사업 수주 '도전'

    부산항만공사,페G2G프로젝트 발주 초청장 받아
    300억원 규모 기술용역 수주 추진

    부산항만공사(BPA)가 남미 페루 해군이 추진하는 '해군기지 이전 및 현대화 G2G사업'(약 300억원 규모)의 기술용역 수주에 나섰다.부산항만공사 제공

     

    부산항만공사(BPA)가 남미 페루 해군이 추진하는 '해군기지 이전 및 현대화 G2G사업'(약 300억원 규모)의 기술용역 수주에 나섰다.

    부산항만공사에 따르면 페루해군은 지난해 11월 25일 코트라를 통해 '해군기지 이전 및 현대화 G2G사업' 우리나라 컨소시엄 구성과 참가의향서를 제출했다.

    페루 '해군기지 이전 및 현대화 G2G사업'은 페루 해군이 발주하는 것으로 페루 까야오 항만 내 해군기지 로지스틱과 운영,행정서비스 개선이다.

    제안내용은 약 300억원 규모의 기술용역으로 1, 2, 3단계에 걸쳐 진행된다.

    이 사업에 대해 정부간 수출계약 심의위원회 심의의결을 거쳐 부산항만공사를 대표사로 한 컨소시엄이 구성됐다.

    컨소시엄은 대표사인 부산항만공사를 비롯해 (주)도화엔지니어링,(주)세광종합기술단,(주)이가종합건축사무소 등으로 구성됐다.

    부산항만공사 컨소시엄은 지난해 12월18일 코트라를 거쳐 주 페루 한국대사관을 통해 기술제안서를 제출했다.

    사업자 선정은 4월 페루정부(국방부)가 1차심사를 거쳐 6월~7월쯤 최종 선정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이 사업에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8개국이 초청장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부산항만공사가 이 사업 수주에 적극 나선것은 컨소시엄 대표사 역할을 통해 국내 엔지니어링사 해외진출을 지원하고, 자체 용역수행실적과 직원들의 설계역량을 키울 기회로 보고 있다.

    부산항만공사는 코트라와 주페루한국대사관 등과 사업수주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